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샤이니 키, 미니 2집 컴백 스케줄 공개…유니크한 오피스 콘셉트 예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샤이니 키, 미니 2집 컴백 스케줄 공개…유니크한 오피스 콘셉트 예고

    오는 9월 컴백하는 샤이니 키의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굿 앤 그레이트) 컴백 스케줄이 공개되어 화제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22일 “키가 오늘 0시 샤이니 각종 SNS에 업로드된 영상과 웹사이트를 통해 컴백 스케줄을 공개했다”며 “팬들이 이번 앨범과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 릴리즈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는 이번 컴백 스케줄을 회사에서 사용하는 협업 툴 형식으로 오픈, 앞서 지난 21일 새 앨범 발매를 알린 사원증 이미지에 이어 자신만의 유니크한 오피스 콘셉트를 예고해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 곡 ‘Good & Great’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 한층 풍성해진 키의 음악 세계가 펼쳐져 뜨거운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한편, 키 두 번째 미니앨범 ‘Good & Great’는 오는 9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살기 위해 음악 만들었다"…탑, 빅뱅 아닌 솔로로 가수 복귀

      그룹 빅뱅 출신 탑(본명 최승현)이 데뷔 20주년을 맞아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탑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새 앨범이 발매된다"고 알리며 컴백 소식을 전했다.게시물에는 '다중관점'(ANOTHER DIMENSION)이라는 문구도 함께 적혀 있어 새 음반의 제목 또는 콘셉트를 암시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탑이 솔로 음반을 내는 것은 2013년 디지털 싱글 '둠 다다'(DOOM DADA) 이후 13년 만이다. 2023년 빅뱅 탈퇴를 공식화한 이후로는 첫 음악 활동이다.탑은 2006년 빅뱅 멤버로 데뷔해 가수와 배우를 넘나들며 정상급 인기를 누렸지만, 2017년 군 복무 중 불거진 마약 투약 사건 이후 긴 공백기를 가졌다. 그는 의무경찰로 입대한 뒤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와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드러나 재판에 넘겨졌고,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2000원을 선고받았다. 이로 인해 의경 신분이 박탈됐다.이후 탑은 2018년 1월부터 서울 용산구청 산하 용산공예관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했다. 그러나 복무 과정에서 잦은 병가와 휴가 사용 사실이 알려지면서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일부 보도에서는 탑이 다른 사회복무요원들에 비해 휴가 일수가 과도하게 많았다는 지적도 나왔다.탑은 당시 공황장애 등 건강 문제를 이유로 정상적인 복무가 어려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전역 이후 별다른 활동 없이 SNS를 통해 동물이나 풍경 사진을 올리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던 그는 2019년 10월 한 네티즌의 "자숙하고 복귀하지 말라"는 댓글에 "저도 그럴 생각 없다"고 답하며 사실상 은퇴를 시사하는 발언을 남기기도 했다.대중의 부정적인 시선이 완전히 해소되지&nb

    2. 2

      [포토+] 이제훈, '완벽한 슈트핏 뽐내는 김도기'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표예진,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표예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