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육군 드론 100여대, 줄줄이 추락…'중국산' 의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육군 드론 100여대, 줄줄이 추락…'중국산' 의심
    육군이 올해 도입한 교육용 드론이 날리자마자 곧바로 추락하는 결함이 발생해 군사경찰이 조사에 착수했다.

    22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군재정관리단은 지난해 9월 '교육용 상용 드론' 입찰 공고를 내 국내 제조업체 한 곳과 예산 11억8천만원에 드론 651대를 계약해 올해 1월부터 전국의 대대급 부대에 보급했다.

    이번 달부터 운용을 시작했지만 드론 651대 가운데 100여대가 날리자마자 줄줄이 추락하는 상황이 잇달아 발생했다.

    군사경찰은 납품업체가 직접 드론을 제조하지 않고 중국산 제품을 사들인 뒤 납품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은 "일부 부대에서 문제점이 식별돼 전수 조사를 통해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면서 "납품 과정에서 업체의 허위 서류 제출 등 추가로 의혹이 있어 현재 군사경찰에서 면밀하게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상설특검, 대검찰청 압수수색…관봉권 사건 메신저 확보

      안권섭 상설특검팀이 '건진법사'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과 쿠팡 불기소 의혹 수사를 위해 2일 대검찰청을 압수수색했다.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대검에 대한 압수수색검증 영장 집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2. 2

      공무원 공채 규모 늘렸지만…공시생들 '곡소리'나는 이유

      국가공무원 공채 선발 인원이 5년 만에 소폭 늘었지만 공시생들 사이에서는 “늘어난 건 고용노동부뿐”이라는 불만이 터져 나온다. 전체 채용 규모는 여전히 과거 대비 크게 줄어든 상태에서 증가분마저...

    3. 3

      안성기, 나흘째 의식불명…첫째 아들 오늘 귀국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중환자실에 입원 중인 국민 배우 안성기(73)가 나흘째 의식 불명 상태다. 지난 1일은 그의 생일이기도 했는데 병실에서 보낸 탓에 안타까움이 더해지고 있다.안성기는 지난달 30일 심정지 상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