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JW신약,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 판매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바이오사이언스 공급 정상화
    JW신약,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 판매 재개
    JW신약SK바이오사이언스의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사진)의 판매를 재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세포배양 방식의 독감 백신이다. 한 번의 접종으로 A형 바이러스 2종, B형 바이러스 2종 등 네 종류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한 제품이다.

    JW신약은 2016년부터 SK바이오사이언스와 스카이셀플루 4가에 대한 공동판매 협약을 맺었다. 이후 피부과 비뇨기과 성형외과 등 전문병의원을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최근 약 2년간 스카이셀플루 4가의 생산을 중단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의 영향으로 올해 독감 발병률이 급증할 것을 예상해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 4가의 생산을 재개했다.

    JW신약은 스카이셀플루 4가의 공급 정상화에 맞춰 독감백신 판매를 재개하기로 했다. 자체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발휘해 독감백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힐 예정이다.

    JW신약 관계자는 “최근 1000명당 독감 의심 환자가 15명을 넘어서는 등 질병관리청의 통계 기준 유행 기준치인 4.9명의 3배에 달하는 독감 환자가 기록되고 있다”며 “독감 발병률이 급증할 것이 예상되는 오는 10월께에 백신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K이노엔, 비소세포폐암 항암제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HK이노엔은 비소세포폐암 유전자 변이를 표적하는 표적항암제 후보물질 도출 연구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이 주관하는 ‘신약 R&D 생태계 구축연구’ 지원 과제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n...

    2. 2

      GC녹십자, 헴리브라·8인자제제 혈전 이상사례 연구 결과 발표

      GC녹십자는  ‘헴리브라’와 8인자제제의 혈전 이상 사례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미국출혈장애학회(Bleeding Disorders Conference, BDC)에서 발표했다고 21일 밝혔...

    3. 3

      SK바사, 태국 GPO에 세포배양 독감백신 원액 공급 [주목 e공시]

      SK바이오사이언스는 태국 국영 제약사인 GPO(Government Pharmaceutical Organization), 태국 제약사 BGT(Biogenetech Co., Ltd.)와 세포배양 독감백신 원액 공급계약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