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집단 성추행 또…"엉덩이 만졌다" 대만 유튜버 폭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만 유튜버 동생, 日서 성추행 당해
    DJ소다도 일본 공연 중 성추행 피해…"국제 미투"
    대만 유튜버가 일본 오사카로 여행 갔다가 자기 여동생이 성추행 당했다고 폭로했다. 사진은 웃고 있는 가해 남성 모습. 사진=유튜브 '尼克&ASHLY' 캡처
    대만 유튜버가 일본 오사카로 여행 갔다가 자기 여동생이 성추행 당했다고 폭로했다. 사진은 웃고 있는 가해 남성 모습. 사진=유튜브 '尼克&ASHLY' 캡처
    구독자 73만명의 대만 유튜버가 일본 오사카로 여행 갔던 자기 여동생이 성추행당한 사실을 밝혔다.

    지난 12일 대만에서 활동 중인 2인조 유튜버 '닉&애슐리'는 '여동생이 일본에서 성추행당했다'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사건은 전날 오전 9시 오사카 유명 관광지인 츠텐카쿠 앞에서 발생했다.

    당시 닉의 여동생은 츠텐카쿠 전망대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 포즈를 취했고, 이때 옆 가게에서 나온 일본인 남성이 여동생의 치마를 들어 올리고 손을 넣어 엉덩이를 만졌다.

    이에 화가 난 닉은 큰소리를 쳤지만, 문제의 남성은 시종일관 웃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닉은 "가장 억울한 건 이 장면을 카메라에 담지 못했다. 그래서 그 남성의 얼굴을 카메라로 찍었다"고 말했다,

    이후 닉이 카메라로 남성을 찍으며 "이 사람"이라고 가리켰으나 남성은 당당하게 카메라를 쳐다보며 활짝 웃거나 카메라를 저지하려고 손을 뻗기도 했다.

    닉은 곧장 경찰에 신고했으나 외국인이라 소통이 어려웠다고 토로했다. 닉은 "신고하고 조서를 작성하는데 3~4시간이 걸렸다"며 "가해자는 이미 침대에서 쉬고 있을 때 피해자는 슬픔과 걱정에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고 호소했다.

    닉은 폐쇄회로TV(CCTV)를 확인할 수도 없었다고 했다. 그는 "경찰이 우리에게 (CCTV를) 보여줄 수 없다고 했다"며 "이것은 국제 미투다. 일본에 대한 인상이 좋았지만, 이번 사건으로 매우 큰 충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닉은 성추행이 일어난 장소, 해당 남성 지인인 여성이 탑승한 택시 번호 등을 증거로 공개하며 "가해자가 처벌받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한국의 유명 DJ가 일본의 유명 페스티벌 무대에서 공연을 선보이던 중 성추행당했다고 고백했다.

    DJ 소다는 지난 13일 오사카 뮤직 써커스 페스티벌 공연을 마친 후 자신의 소셜미디어서비스(SNS)에 "오늘 오사카 뮤직 써커스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했는데 한명도 아니고 여러 명이 갑자기 저의 가슴을 만지면서 속수무책으로 성추행당했다"는 글을 공개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본판 주민등록증' 대혼란에 책임…고노 日디지털상 "석달치 월급 반납"

      주일 한국대사에 대한 외교 결례로 구설에 올랐던 일본의 세습 정치인 고노 다로 디지털상(사진)이 업무상 과실을 책임지겠다며 3개월치 월급을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16일 도쿄신문과 산케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고노 디지털...

    2. 2

      브라질 대정전에 '국가 마비'…지하철 멈추고 신호등 꺼져

      브라질 전역에서 15일(현지시간) 원인을 알 수 없는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시민들이 혼란을 겪었다.브라질 에너지광산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1분 브라질 26개 주 중 호라이마주를 제외한 모든 주에서 정전이 일어났...

    3. 3

      8월은 안중근과 함께…창작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성남서 공연

      "대한독립의 함성이 천국까지 들려오면 나는 기꺼이 춤을 추면서 만세를 부를 것이오."연속 2년 전 회차 매진을 달성한 대한민국 대표 창작발레가 충주, 광명, 서울에 이어 성남 시민들을 만난다.M발레단의 대표 창작발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