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가 더현대 서울 백화점 지하 2층 EAST 팝업존에서 지난 10일 오픈한 팝업스토어를 16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더현대 서울 ‘더 무빙 서울’ 팝업 행사에 코스알엑스가 글로벌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에 선정돼 선보였다.

코스알엑스는 해당 팝업스토어에서 한국 전통 도자기에서 영감받아 아름다운 선과 결점 없는 피부를 재해석한 공간을 선보였다. 한국의 부드럽고 절제된 곡선을 살린 전체적인 공간의 실루엣을 살리고, 도자기의 단아한 컬러를 사용해 코스알엑스와 K-컬처를 알리는 한국만의 요소를 담아 깨끗하고 정갈한 무드를 담아냈다.
팝업스토어는 크게 4가지 공간으로 코스알엑스가 표방하는 피부 고민 해결을 담은 웰컴존에서 피부 고민 긁어주는 럭키 복권 이벤트, 코스알엑스의 밀리언셀러와 페이보릿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 부스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인생네컷 포토존과 행운의 주령구 게임을 통한 럭키드로우 공간인 럭키존 등으로 구성됐다.

피부 고민 해결 START 웰컴존에서는 고민을 싹 긁어줄 럭키 복권 이벤트가 마련돼 복권처럼 스크래치를 긁으면 랜덤으로 본인의 당첨품을 확인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만 해도 참여할 수 있으며 본품부터 샘플까지 구성됐다. 1등은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얻을 수 있는 웰컴 이벤트로 마련됐다.

체험존에는 글로벌에서 100만개 이상 판매된 밀리언 셀러 TOP 5 제품인 스네일 라인·아크네 핌플 마스터 패치·약산성 굿모닝 젤 클렌저·알로에 수딩 선크림 등이 전시돼 있으며 신제품 더마라인 ‘The RX’, 국민 패드 ‘원스텝 라인’까지 경험할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방문만 해도 인생네컷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인증 시 당첨자 10인을 선정해 현대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선물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령구를 던지는 럭키존은 옛 신라시대 주령구 게임을 MZ스럽게 표현한 한국 전통 게임으로 미션 3가지 완료 시 참여할 수 있고, 고기능성 더마 라인 ‘The RX’ 본품을 100% 선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전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간자 테슬 백도 한정 수량이 준비돼 있다.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 오간자를 활용한 기프팅백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2만원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가로 본품이 증정된다. 또한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더현대 리미티드 기획세트도 선보였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글로벌 스킨케어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K-뷰티를 대표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해당 팝업공간과 더현대 리미티드 기획 세트는 오직 팝업스토어에서 단 7일간만 구매할 수 있으며 패키지의 특별함은 물론 가격 또한 특별하게 마련했으므로 꼭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코스알엑스 팝업스토어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