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방위성, 내년 사이버 방어·연구개발 인력 500명 증원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방위성, 내년 사이버 방어·연구개발 인력 500명 증원 검토
    일본 방위성이 내년도에 사이버 방어·방위장비 연구개발(R&D) 담당 인력을 역대 최다 수준인 500명 정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현재 2만 명 수준인 기술관과 사무관 직군을 500명가량 증원하는 계획을 2024회계연도(2024.4∼2025.3) 예산안에 넣을 방침이다.

    기술관과 사무관은 유사시에 전선에서 싸우는 자위관과 달리 주로 후방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사이버 공간과 우주 상황 감시, 전자파 등을 활용한 방위장비 연구를 비롯해 탄약고 정비, 전투기·함정 연료 보급 등을 수행한다.

    닛케이는 "방위성이 육해공 방위력 강화에 더해 사이버와 우주 등 새로운 영역에 대처할 전문성 있는 인재를 추가로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중국 인민해방군 산하 해커들이 일본 정부의 기밀 안보 정보망을 공격해 많은 정보가 유출됐다는 외신 보도가 최근 나오면서 사이버 방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닛케이는 짚었다.

    방위성은 방위장비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관련 업무를 맡을 인원을 늘린다는 구상도 하고 있다.

    집권 자민당과 연립 여당인 공명당은 방위장비 수출 규정 완화를 위한 실무자 협의를 오는 23일 재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환자 12명 독살한 마취과 의사 종신형…변호인 "항소할 것"

      프랑스의 전직 마취과 의사가 환자의 수액 팩에 독극물을 넣어 12명을 독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18일(현지시간) AFP통신, 르몽드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법원은 전 마취과 의사 프레데릭 페시에(53)에게 환...

    2. 2

      "테슬라 자율주행 과장 광고, 시정 없으면 30일 영업정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광고가 소비자를 오도해 주(州)법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테슬라의 차량 제조·판매를 한 달간 중단시킬 수 있는 판결이 나온 가운데 당국은 테슬라에 시...

    3. 3

      ECB 4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

      유럽중앙은행(ECB)이 예금금리를 비롯한 3대 정책금리를 모두 동결했다.ECB는 18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예금금리(2.00%)와 기준금리(2.15%), 한계대출금리(2.40%)를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