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 14일 싱글 '워드' 발매·아도, 르세라핌 '언포기븐' 피처링
악뮤 '기브 러브' MV 1억뷰 돌파
[가요소식] SM 신예 라이즈, 내달 싱글 '겟 어 기타' 발매
▲ SM 신예 라이즈, 내달 '겟 어 기타'로 가요계 도전장 = 신예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다음 달 4일 첫 싱글 앨범 '겟 어 기타'(Get A Guitar)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8일 밝혔다.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겟 어 기타'를 비롯해 오는 21일 공개되는 선공개곡 '메모리즈'(Memories) 두 곡이 수록된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데뷔 준비를 하며 함께 보낸 시간이 주제로 그려진다.

그룹 에스파 이후 SM이 3년 만에 내놓는 신인 그룹 라이즈는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등으로 이뤄진 7인조 보이그룹이다.

[가요소식] SM 신예 라이즈, 내달 싱글 '겟 어 기타' 발매
▲ 나얼이 부르는 서머송 = 싱어송라이터 나얼이 오는 14일 새 싱글 '워드'(Word)를 발매한다.

'워드'는 나얼이 올해 1월부터 선보이고 있는 '소울 팝 시티'(Soul Pop City) 앨범 프로젝트의 두 번째 곡이다.

여름밤에 어울리는 편안한 멜로우 그루브 사운드가 특징이다.

'소울 팝 시티'는 1970~80년대 소울과 알앤비 음악을 나얼만의 음악 세계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가요소식] SM 신예 라이즈, 내달 싱글 '겟 어 기타' 발매
▲ J팝 스타 아도·르세라핌의 만남 = 일본의 인기 가수 아도가 8일 오후 6시 선공개되는 르세라핌의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언포기븐-일본어 버전'(Unforgiven-Japanese ver)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아도는 2020년 발매한 히트곡 '시끄러워' 등으로 일본 내 각종 음원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인기 가수다.

오는 23일 정식 발매되는 르세라핌의 일본 싱글 2집 '언포기븐'에는 타이틀곡 '언포기븐' 일본어 버전을 비롯해 '쥬얼리', '안티프래자일' 일본어 버전 등이 담겼다.

[가요소식] SM 신예 라이즈, 내달 싱글 '겟 어 기타' 발매
▲ 악뮤 '기브 러브' MV, 1억 조회수 달성 = 듀오 가수 악뮤(AKMU)의 '기브 러브'(Give Love) 뮤직비디오가 지난 7일 오후 5시 14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기브 러브'는 악뮤의 데뷔 앨범 '플레이'(Play)의 타이틀곡으로, 재치 있는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악뮤는 올해 여름 2년여 만에 신보를 발매하고 컴백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