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흉악범죄 예고 글, 엄연한 범죄' 강원경찰 특별치안 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00명 규모 자체 추진단 꾸려 단속·예방 총력
    '흉악범죄 예고 글, 엄연한 범죄' 강원경찰 특별치안 활동
    강원경찰청은 흉기 난동 범죄 대응을 위한 추진단(TF)을 꾸리고 특별치안 활동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도내에서는 지난 5일 원주역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글을 작성한 뒤, 마치 이를 발견한 것처럼 제보하는 자작극을 벌인 10대가 범행 당일 영월에서 붙잡혔다.

    지난 4일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제목의 글과 흉기 사진 등을 올린 20대가 6일 검거됐다.

    강원경찰은 자치경찰부장을 단장으로 총 8개 팀, 400여명 규모의 합동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매일 부서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등 집중단속과 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강원경찰은 경찰발전협의회 등 경찰 협력 단체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불안감 확산 방지에 나서는 한편 교육청과 협업해 범죄 예방 포스터를 배부하고, 가정통신문을 발송하는 등 예방 활동을 한다.

    또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직접 학교를 찾아 특별예방 교육도 한다.

    김도형 청장은 "다중이용시설 등 범죄발생 우려지역에 경력을 배치해 도민 불안을 해소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흉기·협박범죄에 대해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특검, 주가조작 의혹 양남희 웰바이오텍 회장 불구속 기소

      특검, 주가조작 의혹 양남희 웰바이오텍 회장 불구속 기소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2. 2

      [속보] 특검 "'로저비비에' 윤석열·김건희 뇌물 혐의 경찰서 추가 수사"

      특검 "'로저비비에' 윤석열·김건희 뇌물 혐의 경찰서 추가수사"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3. 3

      [속보] 특검, '김건희에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의원 부부 기소

      김건희 특별검사팀(특별검사 민중기)이 27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부부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김 의원과 그의 배우자 이모씨는 김 의원의 2023년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선을 대가로 그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