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로앤굿·위커버, 기업대상 AI 법률서비스 합작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앤굿·위커버, 기업대상 AI 법률서비스 합작법인
    온라인 법률서비스 플랫폼 로앤굿은 3일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기업 위커버와 합작법인 '리걸AI'을 설립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 합작회사는 로펌이나 기업에서 필요한 AI 법률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간거래(B2B) 시장에 진출키로 했다.

    두 회사는 지난 5월 출시된 무료 AI 법률상담 챗봇 서비스 '로앤봇' 개발에도 협력한 바 있다.

    로앤굿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로앤봇에선 매달 1천여건의 질의응답이 이뤄지고 있다.

    로앤굿은 이같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분야 성과를 바탕으로 기업·로펌 대상 B2B 법률서비스 분야에도 AI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민명기 로앤굿 대표는 "로앤굿이 가진 법률 분야 전문성과 위커버의 AI 기술력이 결합한다면 B2B 영역에서도 사업화가 가능한 수준의 AI 법률 서비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초 호텔서 투숙객 잇따라 구토·설사 등 식중독 의심 증세 호소

      강원 속초의 한 호텔에서 투숙객들이 식중독으로 의심되는 증세를 보여 보건 당국이 역학조사에 착수했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27분께 속초시 대포동의 한 4성급 호텔에서 투숙객 A(45)씨와 B(...

    2. 2

      엘베에 '다음은 너' 살해 경고…담배 냄새에 격분한 50대 입주민 검거

      외부에서 들어오는 담배 냄새로 고통받던 한 아파트 입주민이 승강기에 살인을 예고하는 듯한 게시물을 붙였다가 경찰에 붙잡혔다.16일 청주 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16일 오후 11시쯤 청주시 상당구의 한 아파트에서 ...

    3. 3

      월급 3배 오르자 성매매업소 들락거린 남편…"딱 한 번이었다" 변명

      두 아이를 키우며 결혼 5년 차 생활을 이어오던 한 여성이 남편의 상습적 성매매 사실을 알게 돼 충격에 빠졌다는 사연이 알려졌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글쓴이 A씨가 최근 남편의 휴대전화를 확인했다가 성매매 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