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아기상어다”

항상 다음을 궁금하게 만드는 신세계그룹의 야구마케팅이 이번에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한다.

신세계그룹의 이마트, G마켓, 이마트24, 신세계건설, SSG랜더스는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경기에서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아기상어 데이 - 썸머스플래시’ 캠페인을 개최한다.

이번 협업은‘2022 프로야구 통합 우승∙홈관중 1위’ SSG랜더스와 모기업인 ‘국내 유통 1위’ 신세계그룹,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글로벌IP 보유’ 더핑크퐁컴퍼니가 핵심 고객 그룹인 가족 단위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세계그룹은 ‘아기상어 데이’ 3일 동안 한정판 유니폼과 굿즈를 판매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체험형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먼저이마트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해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을 출시한다.

SSG랜더스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은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물결 무늬 블루 컬러와 어린이 팬들이 좋아하는 ‘랜디와X아기상어’ 디자인 패치가 특징이다.

이마트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인천 SSG랜더스필드 외야에 위치한이마트 SSG랜더스 굿즈샵에서 SSG랜더스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을 판매한다.

이에 앞서 4일(금)부터는 ‘SSG랜더스 온라인샵 by emart’ (ssglanderseshop.co.kr)에서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과 모자를 단독 판매한다. 유니폼과 모자를 각각 139,000원과 42,000원에 판매한다.

SSG랜더스 선수단은 삼성 라이온즈와의 홈 3연전에서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과 모자를 착용하고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G마켓은 ‘아기상어 데이’를 기념해 이달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3일간 G마켓 베이비·키즈페어와 연계된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페어 기간 유아동 50여개 인기 브랜드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구매자 대상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마트24는 '아기상어 데이' 기간 랜더스필드 내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천원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또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아기상어 데이’ 유니폼, 아기상어 굿즈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점 아쿠아필드에서는 12일(토) 방문한 어린이(만 12세이하)입장객 600명에게 선착순으로 아기상어 썬캡을 제공한다.

SSG랜더스도 다채로운 이벤트로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맞이한다.

먼저 인천 SSG랜더스필드 북문광장 일대는 ‘아기상어 미니 테마파크’로 탈바꿈한다.

8월 한여름 ‘썸머 스플래시(Summer Splash)’ 컨셉의 6m 높이 ‘초대형 아기상어 벌룬’과 시원한 바다 디자인 ‘에어바운스 놀이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3m 높이의 ‘대형 럭키박스’를 설치해 응원타월, 키링 등 ‘아기상어 X SSG 한정판 콜라보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에어바운스 놀이 시설’ 옆에서는 물총 게임, 물풍선 게임 등 더위를 식혀줄 물놀이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경기 시작 전에는 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와 아기상어, 일일 홍보대사로 나선 50명의 가족 팬들이 함께 그라운드를 행진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닝 간에는 야구장 시그니처 타임으로 꼽히는 ‘전광판 이벤트’부터 ’응원단상 이벤트’, ‘랜디·아기상어와 함께하는 그라운드 달리기 시합 이벤트’까지 ‘아기상어 데이’만의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아기상어 데이’에만 증정하는 아기상어 스페셜 티켓·피서 용품(썬캡, 부채 등) 부스 ▲아기상어XSSG랜더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R 키오스크’ ▲아기상어 프레임이 적용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랜픽 스튜디오’ 등을 운영한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와의 주말 홈 3연전에서 아기상어는 싱어송라이터 미노이, 예린과 성공 기원 시구에 나선다. 아기상어는 12일 시구에 참여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아기상어 데이’를 기념해 콜라보레이션 영상 ‘쓱?秉發 응원가도 선보인다.

‘쓱?秉發? ‘SSG(쓱)’과 ‘Shark(??’을 합친 단어로, “승리를 ‘쓱?碧 휩쓸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여기에 SSG랜더스의 연고지인 인천과 으쓱 등 각종 랜더스 팬덤 키워드를 가사에 녹여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쓱?秉發 응원 영상에는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도 동참한다. 지난해 랜더스 홈경기 시구자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가상인간 ‘와이티’는 이번엔 SSG랜더스 응원단과 함께 ‘쓱?秉發 음원에 맞춰 새로운 응원 안무를 팬들에게 소개한다. 아기상어의 움직임을 연상케 하는 포인트 안무 동작으로 응원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쓱?秉發? 4일(금)부터 SSG랜더스·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에서, 와이티 응원 영상은 8일(화)부터 SSG랜더스 유튜브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랜더스의 미래 팬이자 신세계그룹의 미래 고객을 위해 핑크퐁 아기상어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야구팬들과 신세계그룹 고객들에게 확대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맙습니다. 신세계그룹 홍보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