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인기 상품 따로 있네! 롯데마트 울트라쿨 시리즈로 무더위도 알뜰하게 날리세요!
역대급 폭염이 시작되면서 냉감 소재 침구는 물론 물놀이 용품까지 여름 시즌 상품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이는 장마 이후 본격적인 휴가철과 함께 무더위가 찾아옴에 따라, 고물가 시대에 냉감 용품을 활용해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바캉스 용품도 알뜰하게 장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7월 24일(월)부터 30일(일)까지 냉감 소재 상품을 포함한 여름 시즌 상품 매출은 장마의 여파가 남아있던 전주대비(7/17~7/23) 40% 이상 급격하게 신장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로도 25% 이상 신장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어, 고물가 속 폭염이 심해질수록 대형마트에서 알뜰한 가격으로 여름 시즌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추어 롯데마트는 오는 8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냉감 소재 침구와 언더웨어, 홈웨어를 포함해 다양한 여름 시즌 단독 상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 PB 상품인 ‘울트라쿨’ 시리즈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울트라쿨’ 시리즈는 접촉 시 열을 빠르게 흡수하고 방출하는 성질이 우수한 접촉 냉감 소재를 사용해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 시원한 감촉을 주는 것이 특징으로, 침구, 쿠션, 언더웨어, 홈웨어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울트라쿨’ 시리즈의 대표상품인 ‘울트라쿨 냉감 이불’은 행사 기간 동안 전 품목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며, ‘울트라쿨 남성 언더웨어’ 상품들은 최대 40%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시원한 엠보싱으로 여름철 인기가 좋은 ‘룸바이홈 양면 엠보패드’는 1만 2천원 균일가로 판매하며, ‘보나핏 여름 홈웨어’는 최대 50% 인하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여름 바캉스를 겨냥한 휴가지 필수 아이템 물량을 확대 준비해, 온 가족이 함께 신을 수 있는 ‘아쿠아삭스’, 귀여운 캐릭터의 ‘아동 물놀이 모자’, ‘비치타올’ 등 다양한 물놀이 용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여름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신상품을 롯데마트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소재 쿨링 원단을 사용해 화학적 냉매를 사용하지 않고 원단 자체만으로 쾌적한 시원함을 줄 수 있는 ‘3중직 냉감 패드’는 물론 자연 소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목재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한 ‘뱀부리플 이불’도 신규 출시한다. 그리고 전기세 절감이 이슈인 만큼 접촉냉감 소재의 홈웨어 상품군을 확대해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상하의세트, 바지, 원피스 등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속건 기능이 강화된 남성용 ‘퀵드라이 티셔츠/런닝’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현경 롯데마트 언더웨어잡화팀장은 “장마 후 찾아온 역대급 폭염에 시원한 여름 시즌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알뜰하게 무더위를 극복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냉감 침구부터 물놀이 용품까지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 행사를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 방문하시어 시원한 여름을 준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