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U 이어 스위스도 15일부터 일본산 식품 수입규제 철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일 스위스대사, 후쿠시마현 지사에 '수입규제 철폐' 방침 밝혀
    "EU 이어 스위스도 15일부터 일본산 식품 수입규제 철폐"
    유럽연합(EU)에 이어 스위스도 2011년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폭발 사고 이후 시행해 온 일본산 식품에 대한 수입 규제를 철폐한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안드레아스 바움 주일 스위스대사는 전날 우치보리 마사오 후쿠시마현 지사를 만나 오는 15일부터 일본산 식품 수입 규제를 완전히 철폐하겠다는 방침을 전했다.

    앞서 EU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유럽을 방문한 지난달 13일 일본산 식품의 수입 규제를 없애겠다고 발표했다.

    오는 3일부로 규제가 철폐되면 EU가 후쿠시마현 생선과 버섯, 미야기현 죽순 등 10개 현(광역지자체) 식품을 수입할 때 요구했던 방사성 물질 검사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게 된다.

    우치보리 지사는 후쿠시마산을 포함한 일본산 식품 관련 규제의 조기 철폐를 위해 EU에 가입하지 않은 유럽 국가들이 결성한 유럽자유무역연합(EFTA) 회원국의 주일 대사와 면담을 추진하고 있다.

    그는 앞으로 일본 주재 아이슬란드와 노르웨이 대사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스위스가 일본산 식품에 대한 수입 규제를 철폐하면 규제를 유지하는 나라는 중국과 한국 등 10개 국가·지역으로 줄어든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 21만4000건…예상치 밑돌아

      미국 노동부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2월 20일로 끝난 한 주 동안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주 대비 1만 건 줄어든 21만4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블룸버그가 집계한 이코노미스트들의 중간 ...

    2. 2

      카드 하나에 156억?…경매 나온 '포켓몬 카드' 놀라운 비밀

      '구입가 73억원' 희귀 포켓몬카드가 오는 1월 경매에 나오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벌써부터 낙찰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세계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 스타이자 구독자 2290만명을 보유한...

    3. 3

      英 매체 "한국 김치, 반값도 안 되는 중국산에 밀렸다"

      김치 종주국 한국에서 국산 김치가 값싼 중국산 김치에 밀려 설 자리를 잃어간다는 외신의 보도가 나왔다.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22일(현지시간) "한국은 김치를 수출하는 나라지만, 이제는 수입량이 수출량을 웃도는 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