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산시내 곳곳에 똑똑한 버스정류장·횡단보도·주차장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완료…9곳 운영 시작
    양산시내 곳곳에 똑똑한 버스정류장·횡단보도·주차장 설치
    경남 양산시는 스마트 버스정류장,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공유주차장을 포함한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을 마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산시는 국비와 지방비 12억여원을 들여 증산역 인근 등 스마트 버스정류장 6곳, 가촌초등학교 앞 등 스마트 횡단보도 2곳, 물금역 교통광장에 스마트 공유주차장 1곳을 새로 설치했다.

    스마트 버스정류장은 버스 도착 정보를 알 수 있는 무료 모니터 외에 와이파이, 냉난방기, 공기청정기를 갖춰 시민이 쾌적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스마트 횡단보도는 차량이 정지차선을 위반 차량, 무단횡단을 자동 감지해 경고 음성을 보낼 수 있다.

    스마트 공유주차장은 스마트폰으로 주차장 위치조회, 전체 주차대수와 주차 가능대수, 기본요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쥐드래곤'이 부르는 트로트?…'100만' 찍은 콘텐츠 뭐길래 [영상]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드는 트로트 음원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힙합 아티스트 음원을 기반으로 만든 트로트 버전 음원이 조회수 170만회를 넘으며 인기몰이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AI 트로트 ...

    2. 2

      '일드'로 돈 버는 토종 OTT…신작·독점작에 역주행 작품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일본 드라마를 앞세워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신작이나 독점 공개작이 상위권에 오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이브는 26일 일본 드라마 부문에서 신작과 ...

    3. 3

      "롤렉스인 줄 알았는데"…60만원짜리 '신박한 아이템' 정체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한 스타트업이 롤렉스 시계 아래쪽에 애플워치를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예고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씨넷에 따르면 기계식 시계와 스마트워치를 한 손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