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화소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천공항서 극지 주제 전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UAE 국부펀드 투자유치 설명회
    [문화소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천공항서 극지 주제 전시
    ▲ 예술위, 예술가가 본 남극과 북극 전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극지연구소와 함께 극지 레지던스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남극/북극 출발→인천공항 도착'전을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개최한다.

    예술위와 극지연구소는 2011년부터 시각예술, 문학, 아동문학, 웹툰 등 다양한 분야 예술가들을 남극과 북극에 파견하는 극지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예술가 23명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에는 남극 세종과학기지를 다녀온 김승영·조광희·김세진·염지혜 씨와 한국 최초 쇄빙선 아라온호를 타고 북극해를 다녀온 손광주·이정화·홍기원 씨 등 7명 작가의 설치·영상 작품 7점을 소개한다.

    김승영 작가는 진공 상태의 푸른 유리병 안에 들어가 있는 기분으로 남극의 백야를 표현한 '플래그'(Flag)를 선보인다.

    조광희 작가는 여름을 맞아 기온 상승으로 빙산이 유빙돼 사람 크기만 한 얼음이 집단으로 녹는 풍경을 '아름다운 소멸'이란 영상에 담아냈다.

    정병국 예술위원회 위원장은 "기후위기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고조되며 남극과 북극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지금, 예술가의 눈을 빌려 극지를 들여다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소식]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천공항서 극지 주제 전시
    ▲ UAE 국부펀드 설명회에 70개 기업 참여 = 문화체육관광부는 산업은행 아랍에미리트(UAE) 투자협력센터와 함께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업계를 대상으로 UAE 국부펀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게임업계 주요 상장사를 비롯해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70여 개 기업들이 참여했다.

    UAE 국부펀드 투자유치와 관련한 정보를 기업들에 제공하고 개별 면담 등을 통해 기업들에 맞는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을 상담했다.

    이 행사는 지난 1월 한·UAE 정상회담에서 발표한 UAE 국부펀드의 300억 달러 규모 한국 투자에 대한 후속 조치다.

    우선 투자 협력 분야 중 하나로 선정된 K-컬처 분야 투자 유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선욱·선우예권, 경기필 신년음악회서 라피협 2번 연주한다

      경기아트센터가 경기 필하모닉과 새해맞이 공연을 선보인다. 지난해까지 이 악단의 예술감독을 맡았던 지휘자 김선욱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0일 경기 수원시에 있는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

    2. 2

      경계를 지우는 예술의 실험…GS아트센터, 2026 레퍼토리 공개

      서울 역삼동 GS아트센터가 개관 2년차인 2026년 기획시즌 레퍼토리를 공개했다. '경계 없는 예술, 경계 없는 관객'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시즌은 3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어진다. GS아...

    3. 3

      백종원·안성재 극찬…요리괴물 사용한 '브라운빌스톡' 뭐길래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 요리사업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극찬을 받은 요리괴물의 요리 재료 '브라운 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