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34세 이하 청년에 전세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사기 등으로 인한 전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6일부터 '청년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34세 이하 청년에 전세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을 위한 보증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전세금 반환보증에 가입한 청년으로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연소득 5천만원(신혼부부 7천만원) 이하이다.

    대상 연령은 '경기도 청년 기본 조례'상 청년 기준인 만 19~34세다.

    시군구청에 신청하면 되고, 다음 달 4일부터는 경기민원24 누리집(https://gg24.gg.go.kr/svcreqst/selectPageListSvcReqst.do)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시군구 담당자의 확인을 거쳐 30일 이내 보증료 신청 결과 통지를 문자와 전자우편 등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통지 15일 안에 지급된다.

    사업비는 국비와 시군비를 포함해 12억원(4천가구분)이 투입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숙적' 중국과 손 잡더니…일본 제치고 '세계 4위' 오른 이 나라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도가 일본을 추월해 글로벌 국내총생산(GDP) 4위에 오를 전망이다. 미국과 중국, 러시아 등 강대국 사이를 오가는 줄타기로 실리를 챙기면서다. 지난해 인도는 미국의 관세 위협에도 '숙적' 중국...

    2. 2

      젠슨 황도, 삼성·LG도…라스베이거스 곳곳 점령한 '전초전' [영상]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을 앞두고 옥외 광고전에 열을 올리고 있다.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는 도심 곳곳에서 세계적 수준의 ...

    3. 3

      IEA, 韓 에너지 정책에 '경고'...전력시장 개혁·수소 로드맵 시급

      [한경ESG] 싱크탱크 리포트 9 - IEA ‘2025 한국’국제에너지기구(IEA)는 한국이 탄소중립 목표와 에너지 안보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력시장의 대대적 개혁과 재생에너지 확대의 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