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정하 의원 "내년 총선 강원 전석 탈환"…도당위원장에 추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 최고위원회의 승인 거쳐 공식 취임…새 리더십에 관심 쏠려

    국민의힘 신임 강원특별자치도당위원장에 박정하 국회의원(원주갑)이 19일 추대됐다.

    박정하 의원 "내년 총선 강원 전석 탈환"…도당위원장에 추대
    도당은 이날 춘천시 소양동 도당 사무실에서 운영위원회를 열어 도당위원장 선출 안건을 상정·처리했다.

    표결 등의 의결 방식 없이 도당위원장으로 추대된 박 의원은 당 최고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공식 취임한다.

    내년 4월 10일 예정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결과가 정치 지형을 바꿀 수 있는 만큼 강원지역 선거를 이끌 박 의원의 리더십에 관심이 쏠린다.

    박 의원은 "도당위원장으로 추대해 주신 당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당의 중추인 권성동·한기호·이철규·유상범·노용호 의원들과 함께 내년 총선에 강원지역 전석 탈환을 목표로 반드시 압승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하 의원 "내년 총선 강원 전석 탈환"…도당위원장에 추대
    유상범 전 도당 위원장은 "재임 시 당원 동지들과 함께 치른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모두 압승으로 이끌었다"며 "정부가 제대로 된 국정을 펼치고 대한민국이 바로 서 국민이 행복한 그날까지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국민의힘 소속 도내 자치단체장과 도의원을 비롯해 당직자들이 대거 참석 예정이었으나 도내 수해 복구가 우선이라는 박 의원의 의지에 따라 운영위원회는 최소한의 인원만 모여 약식으로 열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매가 농특산물에 줄 섰다”…서울광장 뒤흔든 '안동장터' 열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안동 농축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지난달 27~30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생산자와의 직접 소통이 맞물리며 신뢰 구매가 이어졌다....

    2. 2

      서울 명장 새 출발…의류·주얼리 장인에 1000만원 '통큰 지원'

      서울시가 숙련 기술인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우수 숙련기술인 선정사업’을 전면 개편하고 ‘서울 명장’ 제도로 새롭게 출범한다. 시는 오는 11월 3일부터 21일까지...

    3. 3

      “중국인 손님 안 받아요”…논란된 성수동 카페 인권위 조사에 결국

      국가인권위원회가 중국인 손님을 받지 않겠다고 공언해 논란이 된 서울 성수동의 한 카페를 조사 중이다. 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인권위는 해당 카페가 중국인 손님을 받지 않는 것이 차별에 해당한다는 진정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