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실감콘텐츠큐브, 드라마·영화·공연 제작장소로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실감콘텐츠큐브, 드라마·영화·공연 제작장소로 인기
    광주 실감콘텐츠큐브(Gwangju Content Cube·GCC)가 본격 가동되면서 영화 촬영 등을 위한 스튜디오 예약이 꽉 들어찼다.

    18일 광주시에 따르면 GCC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900여억원을 들여 지난해 11월 광주 남구 송암산단에 개관했다.

    특히 30m 대형 발광다이오드 월, 시각특수효과 동시 합성 시스템 등을 갖춘 실감 촬영 스튜디오와 융복합 스튜디오는 수도권 민간 시설에도 뒤지지 않는 것으로 평가된다.

    분장실, 레지던시까지 한 건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구축된 광주 첨단영상 제작센터(CGI)에서 영상 후반작업도 가능하다.

    하반기에만 15건 영화 촬영, 공연 제작 일정이 잡혀 스튜디오 예약률은 100%를 채웠다.

    생존게임을 소재로 하는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 미디어아트 융합 클래식 공연인 '아르캉시엘 콘서트'가 진행된다.

    확장 현실(XR) 무대를 활용해 전통 검무·현대무용을 결합한 민속예술공연 콘텐츠, 상업영화도 촬영·제작될 예정이다.

    김요성 광주시 문화체육실장은 "실감콘텐츠큐브를 폭넓게 활용해 첨단영상 제작산업이 광주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실감 콘텐츠 테마파크 건립, 기업 집적화 공간 확대 등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역시 '아바타'였나…

      영화 '아바타: 불과 재'가 개봉 17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또 한 번 흥행 이정표를 세웠다. 2025년 연말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데 이어, 2026년 새해 극장가의 문을 여는 대표 흥행작...

    2. 2

      고현정, 'SBS 연기대상' 불참 속…"후진 일도 많았다" 의미심장 글

      배우 고현정이 2026년 신년을 맞기에 앞서 2025년을 돌아보면서 의미심장한 표현을 해 주목받고 있다.고현정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1995년 난 일본에 살았다"면서 "'롱 배케이션...

    3. 3

      올해 '엑방원' 다 본다…"워너원 리얼리티 상반기 공개"

      그룹 워너원이 올해 상반기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돌아온다.엠넷(Mnet) 관계자는 2일 "워너원 멤버들이 워너블과의 만남을 고민하던 중, 워너블(공식 팬덤명)이 가장 좋아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에 뜻을 모았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