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 위해 '스타필드 수원.경기신용보증재단'과 상생협약
13일 이재준(사진 가운데) 수원특례시장은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왼쪽 첫 번째), 엄창석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이사가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수원특례시 제공



수원특례시가 ㈜스타필드 수원,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 엄창석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이사 등이 참석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에서 신규 인력을 채용할 때 수원시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소상공인 특례 보증기금을 경기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출연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스타필드 등 이들 기관들은 수원시와 지속해서 협의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방안 모색할 계획이다.

시는 협약 사항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에서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적극적으로 소상공인 특례 보증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며칠 전 중소기업 대출 지원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늘 수원시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좋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 여러분의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수도권의 중심 도시인 수원시의 위상에 걸맞게 스타필드 수원을 단순 쇼핑몰을 넘어 온가족이 여가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일자리와 지역 세수를 창출하고, 수원에서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수원은 화서역 인근에 있는 연면적 3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올해 연말 준공 예정이다. 별마당도서관, 트레이더스, 영화관 등 다양한 쇼핑문화 향유 시설이다. 10월에는 스타필드 수원 입점사가 참여하는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수원 시민에게 일자리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수원특례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