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K-밀크티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작가 흑요석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차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는 먼저 K-디저트 열풍을 이끈 약과를 활용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쫀득 약과 밀크티’와 ‘쫀득 약과 스무디’ 2종이다. 약과 본연의 쫀득한 단맛과 향긋하고 고소한 공차 밀크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의 대표 여름 간식인 ’초당 옥수수’를 활용한 ‘초당 옥수수 시리즈’는 2021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뉴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지면서 이번에 함께 선보이게 되었다. 여름에 더 맛있는 제철 식재료 초당 옥수수를 사용하여 ‘초당 옥수수 밀크티+펄’, ‘초당 옥수수 팝핑 스무디’ 2종으로 선보인다.
공차코리아,K-밀크티 신메뉴 4종 출시
공차코리아와 흑요석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

공차코리아는 이번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한국의 전통을 그리는 흑요석 작가와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흑요석 작가는 한복, 전통을 소재로 한 일러스트 작품을 주로 선보이며, 전통의 소재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왔다. 이와 함께 한정판 콜라보 굿즈로, ’앨리스와 모자 장수의 티파티’ 장면을 K-밀크티로 재해석한 일러스트를 활용한 우산도 선보인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한국의 전통적인 간식인 약과를 ‘밀크티’라는 현대적인 방법으로 선보이는 공차의 새로운 시도를 알리고자 흑요석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공차코리아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차X흑요석 작가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흑요석 작가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우산과 공차 K-밀크티 신메뉴 교환권을 증정하는 구매인증 이벤트를 오는 7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