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NT모티브, 모듈형 무장드론 시장 개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NT모티브가 무장 드론 로봇 시스템을 구축한다.

    SNT모티브는 28일부터 사흘 동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방위산업 부품장비 대전'에 참가해 국산 K시리즈 풀라인업 소구경 화기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SNT모티브, 모듈형 무장드론 시장 개척
    SNT모티브는 지난달 방위사업청과 공급계약을 체결한 STC-16 5.56㎜ 특수작전용 기관단총을 필두로 STSM-21 9㎜ 기관단총, STSR-23 7.62㎜ 반자동 저격용 소총, STRV-9 9㎜ 저위험권총, P-10C 9㎜ 권총을 비롯해 현재 전력화 중인 K15 5.56㎜ 기관총, K16 7.62㎜ 기관총 등을 전시한다.

    특히 SNT모티브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드론 전문업체 ‘유맥에어(UMAC Ai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NT모티브는 드론 구동 및 무장체계 기술 등을, 유맥에어는 드론 기술을 주요 협력사항으로 내세웠다.

    이를 통해 미래전장 상황에 맞춰 정찰용, 총기류용, 유탄발사기용 등 임무별로 새로운 개념의 무장 장착이 가능한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업무제휴의 핵심이다.

    유맥에어가 담당하는 기존 ‘소총 조준사격 드론’의 성능개량에도 SNT모티브의 화기 기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산 기술 소구경화기 수출 경쟁력을 입증할 것"이라며 "‘모듈형 무장드론봇 시스템’ 구축 협력을 통해 무인체계개발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부산=민건태 기자

    ADVERTISEMENT

    1. 1

      SNT모티브, 친환경 車부품 역대 최대 실적…구동모터·전동 조향장치·방산 등 수익 상승

      부산 지역 최대 자동차부품 기업 SNT모티브의 친환경 자동차부품 사업이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SNT모티브는 지난해 매출 1조 449억 원, 영업이익 1119억 원을 달성하며 2019년 SNT에너지 분리 이후 역...

    2. 2

      SNT모티브, '모듈화' 앞세워 특수부대 기관단총 대체 사업자 선정

      =방위사업청과 K1A 기관단총 대체 계약 체결글로벌 소구경화기 제조업체 SNT모티브가 방위사업청과 '특수작전용 기관단총 Ⅱ형 사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테러나 시가전 등 ...

    3. 3

      큰손이 먼저 쓸어담는다…'깜짝 실적' 후보들

      다음달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낼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금융시장 불안과 경기 침체 우려 등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실적이 탄탄한 종목을 중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