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TURN, 타이틀곡 'EXCEL' 안무 선공개…Z세대 취향 저격 예고

8TURN(에잇턴)이 신곡 일부와 안무를 선공개했다.

소속사 측은 23일 “8TURN이 지난 22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UNCHARTED DRIFT (언차티드 드리프트)' 타이틀곡 'EXCEL (엑셀)'의 음원과 안무 일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8TURN은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교실에서 도입부부터 비트와 어우러지는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딱 떨어지면서도 때로는 부드러운 완벽한 완급 조절이 보는 재미를 더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기대하게 했다.

특히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8TURN만의 퍼포먼스는 벌써부터 챌린지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8TURN은 정해진 방향이 아닌 내가 원하는 길을 찾아가겠다는 의미로 빠른 스텝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 'UN-DRIFT 춤(언드리프트 춤)', 나를 억압하는 상황이나 사람들에게 Z세대만의 시원한 거절을 전하는 'KKONDAE 춤' 등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절도 있게 맞아떨어지는 군무로 감탄을 자아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8TURN의 새 앨범 타이틀곡인 'EXCEL'은 올드스쿨 힙합 사운드와 하드 록 기타 사운드를 믹스한 하드코어 힙합 장르의 곡이다. 남들과는 다르게 쉬운 길보단 어려운 길을 원하고, 바라는 길을 향해 어떤 상황이 와도 쉽게 지치지 않는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열정이 담겨 있다.

미니 2집 'UNCHARTED DRIFT'는 8TURN이 지난 1월 선보인 데뷔앨범 이후 약 5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한여름 밤의 소동을 통해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길을 찾아나서는 8TURN의 예측 불가 모험을 담았다. 8TURN은 내가 한 행동에 대한 책임은 내가 지겠다는 Z세대다운 주체적인 모습으로 듣는 이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한편, 8TURN의 두 번째 미니앨범 'UNCHARTED DRIFT'는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