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경 어린이기자 아카데미 "신문제작 체험 너무 재미있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등 1~2년생 20명 참여
    “아이가 난생처음 서울에서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쉽게 접할 수 없는 경험과 추억을 갖게 됐다고 아주 좋아하네요!”

    한국경제신문이 지난 16일 서울 중림동 본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기자체험 행사 ‘한경과 함께하는 어린이 기자 아카데미’를 열었다. 한국언론재단 미디어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 20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오는 12월까지 매달 열릴 예정이고, 전 과정이 무료다.

    참여 학생은 한국경제신문 편집국과 윤전실(신문 인쇄 시설), 한국경제TV 부조정실과 촬영 스튜디오 등을 둘러보고 뉴스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아나운서가 돼 뉴스를 전달하고, 카메라 앞에 서서 화면에 등장하기도 했다. 앞서 △뉴스 생성 과정 △뉴스 읽는 법 △기사 쓰는 법 등 미디어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현직 기자들의 강의도 들었다.

    울산에서 온 학부모 조혜진 씨는 “남편이 한국경제신문 독자여서 지면을 통해 무료 어린이 미디어 체험 행사가 열린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아이가 재미있어 해 오길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학부모 이현정 씨도 “기억에 남을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기자 활동에 도전해 보겠다고 한다”고 전했다.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 밖에 “신문 읽기를 어려워했는데 행사 후 스스로 신문을 읽고 싶다고 의지를 보였다” “강의와 견학, 체험이 함께 이뤄져 이해도를 높이기에 좋은 구성이었다” “주변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日 주가·성장률 오르는데…엔화는 왜 떨어질까

      역시 워런 버핏을 따라갔어야 했나. 버핏이 일본 종합상사 주식을 추가로 매입했다고 밝힌 것이 지난 4월 중순이었다. 일본 종합주가지수인 닛케이225지수는 그 뒤로만 20% 넘게 올랐다. 어느 나라 주가가 강세를 보이...

    2. 2

      '경제교육 어벤져스' 생글생글 연구교사 떴다

      한국경제신문이 발행하는 중·고교생 경제·논술신문 ‘생글생글’을 연구·발전시킬 교사 모임이 출범했다.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소장 박수진)는 지난 16일 서울 중...

    3. 3

      돈이 너무 많아 가난해진 나라들

      주니어 생글생글 68호는 통화량과 인플레이션의 관계를 커버 스토리로 다뤘다. 정부가 돈을 찍어 국민에게 나눠주면 모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해 통화량 증가가 화폐 가치와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쉽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