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벡스코 제3전시장 밑그림 나왔다…2027년 완공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동률 포화 대비…하반기 기본설계 용역, 내년 착공
    벡스코 제3전시장 밑그림 나왔다…2027년 완공 목표
    부산 마이스(MICE) 핵심 시설인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의 제3전시장 밑그림이 나왔다.

    부산시는 19일 벡스코 제3전시장 건립 사업 기본설계 공모 당선작으로 'B.I.G. Wave'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와 종합건축사사무소 이림이 공동으로 제안한 'B.I.G. Wave'는 부산시의 새 슬로건(Busan is Good)의 줄임말(BIG)과 Wave(파도)를 결합한 명칭이다.

    해양도시인 부산이 가진 도시적 매력과 에너지를 담아내고,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자리매김한 센텀시티와 벡스코에 거대한 도약의 물결을 일으키겠다는 의미다.

    심사위원들은 "저층부에서 센텀3로와 이어지는 열린 공간과 중앙광장을 도시와 연결하였고, 동선과 기능을 위주로 단순하면서 효율적이고, 역동성과 부드러움을 지닌 계획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벡스코 제3전시장 밑그림 나왔다…2027년 완공 목표
    시는 당선작이 선정됨에 따라 올해 하반기 기본설계 용역을 시작 예정이다.

    2024년 실시설계 용역과 함께 착공에 들어가 2027년 3월 정식 개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반적으로 전시컨벤션 업계에서는 가동률이 60%에 도달하면 포화상태로 본다.

    시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벡스코 제1·2 전시장 가동률이 59%로 나타남에 따라 제1전시장 야외주차장 부지(2만4천150㎡)에 제3전시장의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 용돈 통장에 매달 자동이체 했더니…부모들 '관심 폭발'

      최근 은행들이 수신 금리를 올리면서 고금리 적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조건만 잘 맞으면 연 5%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는 게 가능해서다. 미성년 자녀 전용상품이 최근 잇달아 출시되면서 부모 적금족(族)의 눈길을...

    2. 2

      "제로백 3.8초, 비싼값 하네요"…'3억' 포르쉐 직접 타보니 [현장+]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911 하이브리드와 최초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마칸 일렉트릭을 통해 새로운 장을 연 포르쉐가 제주도에서 포르쉐 고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뽐냈다. 타이칸, 파나메라 등 순수 ...

    3. 3

      美, 중·대형 트럭에 25% 관세부과 개시…한국산 트랙터도 영향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는 1일(현지시간) 중·대형 트럭과 그 부품에 대해 25% 추과관세를 부과하는 조치를 발동한다. 이번 관세 조치로 한국산 트랙터 등의 대미 수출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