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은행,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신진 미술작가 발굴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은행,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신진 미술작가 발굴 지원
    하나은행은 청년 신진 미술작가 발굴과 작품 판매 지원을 위해 예술경영지원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은행 플랫폼을 통해 미술 소비문화를 알리고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신진 미술 작가를 대상으로 작품 공모전을 열고 선정된 작품을 개방형 수장고 ‘하트원’에 전시 및 판매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하나은행은 지난해 ‘하나 아트뱅크’ 출범 이후 각종 전시회와 아트페어 투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하트원을 MZ세대의 문화 향유 공간과 젊은 신진 작가들의 거점으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의 개방형 수장고 하트원은 지난해 11월 폐쇄된 은행 점포를 리모델링해 만든 복합 문화공간이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남자 골프, 일본서 고전…속사정은?

      지난 15일 일본에서 처음 열린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와 일본프로골프투어(JGTO)가 공동주관하는 대회다. 출전 선수가 한국·일본 국적 선수가 대부분이어서 사실상의 &#...

    2. 2

      제주 JDC, 스타트업 유럽 진출 교두보 마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이하 JDC)가 현지시간 14일 프랑스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 룩셈부르크 테크노포트(Technoport)와 스타트업 성장지원을 위해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

    3. 3

      한국판 테이트모던을 아시나요, 문화비축기지 [MZ 공간 트렌드]

      낡고 오래된 건축물에 ‘리노베이션(renovation)’이라는 작은 숨결을 불어넣는 것만으로도 놀라운 변화가 생기곤 한다. 영국 런던에 있는 테이트모던이 대표적인 예다. 연평균 방문객 수만 6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