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CT-P43’ 국내 품목허가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텔라라 전체 적응증 대상
    셀트리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CT-P43’의 품목허가를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텔라라는 얀센이 개발한 인터루킨-12(IL-12) 및 IL-23 억제제다. 셀트리온은 판상형 건선,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 스텔라라의 전체 적응증에 대해 CT-P43의 국내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유럽의약품청(EMA)에 CT-P43의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 신청도 준비 중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CT-P43 글로벌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효능 동등성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며 “유럽과 국내에 이어 주요 글로벌 시장에 대한 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2’,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CT-P41’ 등 후속 제품군(포트폴리오)을 확대하고 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셀트리온,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CT-P43 국내 품목허가 신청

      셀트리온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STELARA, 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CT-P43’의 품목허가 신청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15일 제출했다고 밝혔다.셀트리온은 이날 크론병,...

    2. 2

      인천시, WHO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구축사업 도전

      인천시는 바이오·백신공정 교육실적 경력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WHO 글로벌 바이오캠퍼스 유치전에 뛰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세계보건기구(WHO)는 세계 중·저소득국의 바이오 생산 공정 인력을 ...

    3. 3

      에트노바테라퓨틱스, 간세포암 표적항암제 연구결과 발표

      에트노바테라퓨틱스는 15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제49차 대한암학회(KCA) 학술대회 및 제9차 국제암컨퍼런스에서 간세포암 표적항암제 ‘ETN101’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ETN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