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올해 ETF 개인순매수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환헤지 상품 합쳐 2000억원 유입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올해 ETF 개인순매수 1위
    신한자산운용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 상장지수펀드(ETF)가 연초 이후 배당 ETF 개인순매수 1, 2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의 순자산은 상장 7개월 만에 1888억원까지 불어났다.

    올들어 1419억원이 유입됐는데, 이는 레버리지·인버스를 제외한 전체 ETF 중 가장 많은 유입액이다. 환헤지 상품인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H) 역시 상장 2개월 만에 400억원이 몰렸다. 이 상품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는 '다우존스 US 배당100'을 기초지수로 삼는다.

    이 지수는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연 3% 중반의 배당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배당수익률 3.63%를 기록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시장 금리 하락으로 채권형 ETF에 대한 매력도가 점점 하락하는 가운데, 매월 일정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월배당 ETF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모의평가 재수생 비율 최고…과탐, 사탐 첫 역전 '이과 쏠림'

      2024학년도 6월 모의평가 접수 결과 재수생 비율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재수생이 대거 유입되면서 기존 교육청 모의고사 결과와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25일 종로학원이 2024학년도...

    2. 2

      후한 배당 인심에도 배당주 인기는 시들

      세계 주요 기업들이 배당금을 늘렸지만 투자자들은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시들해지고 있다. 경기 불황 가능성을 크게 보는 투자자들은 고배당이 지속 가능한지에 회의적이고, 지금 금리를 고점으로 여기는 트레이더들은 기술주 ...

    3. 3

      상위권 재수생 대거 유입…"고3 수험생 수시에 집중해라"

      2024학년도 6월 모의평가 접수 결과 재수생 비율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권 재수생이 대거 유입되면서 기존 교육청 모의고사 결과와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 종로학원이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