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고대안산병원, 첨단 진료 시스템 MOU
GE헬스케어 코리아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지난 25일 첨단 메디테크 솔루션을 통한 스마트 병원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순영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이주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부원장, 김은미 GE 헬스케어 코리아 사장, 비제이 수브라마니암 (Vijay Subramaniam) GE 헬스케어 이미징 솔루션 AKA(아세안, 한국, 호주, 뉴질랜드) 총괄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GE헬스케어는 고려대 안산병원을 협력 병원·거점 병원으로 지정하고, 첨단 진료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며 이를 활용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고대 안산 병원이 도입한 GE헬스케어의 디지털 영상 의학 장비의 효율적 운영과 교육을 지원한다.

고려대 안산병원은 GE헬스케어 핵의학 장비 활용과 관련해 임상 정보와 피드백을 제공한다.

GE헬스케어는 고대 안산 병원에 디스커버리 MI (Discovery MI), NMCT 870 DR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PET/CT, SPECT/CT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권순영 고려대 안산병원장은 “지난 38년간 우리 병원은 환자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에 둔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지역사회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번 GE헬스케어와의 협약을 통해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진료 환경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미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시스템 구축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의료진과 환자들이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