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롤' 스폰서로 나선 OK…'OK저축은행 브리온'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리온과 네이밍 스폰서 협약
    '롤' 스폰서로 나선 OK…'OK저축은행 브리온' 출범
    OK저축은행이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e스포츠팀의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다.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브리온e스포츠의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LoL)팀 '브리온'과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네이밍 스폰서 협약에 따라 브리온으로 운영되던 팀은 향후 3년간 'OK저축은행 브리온'으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며, 팀 유니폼과 경기장 등에 OK저축은행 브랜드 로고가 노출될 예정이다. e스포츠 팀에 저축은행 브랜드명이 사용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롤(LoL)은 1억8,000만명 이상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e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국내 리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의 위상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수준급으로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롤 월드챔피언십 결승전은 515만명이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경기당 평균 시청자 수는 400만명 이상으로 게임별 시청시간 1위, 게임별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전통 스포츠를 넘어선 'MZ세대 월드컵'으로 통한다.

    특히 OK저축은행이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 브리온은 현재 LCK에서 활약하고 있는 팀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팀으로, 구단의 e스포츠에 대한 진정성과 선수들의 잠재력이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OK저축은행은 인기 e스포츠 종목인 롤 팀의 네이밍 스폰서를 통해 미래 잠재 고객인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e스포츠 시장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향후 OK저축은행은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기획하고, 자체 캐릭터인 '읏맨'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도 OK저축은행은 e스포츠뿐 아니라 그룹 차원에서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을 비롯해 읏맨 럭비단 운영, KLPGA 공식 투어, 선동열배 전국농아인야구대회 개최 등 진정성 있는 스포츠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 팀의 네이밍 스폰서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팀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e스포츠 육성에 기여하고 다양한 연계상품, 이벤트를 기획해 MZ세대를 포함한 폭 넓은 LoL 팬들에게 OK저축은행 브랜드를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우린 새벽배송 없으면 못 살아요"…반대 청원 3만명 육박

      "새벽배송 금지를 반대합니다."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새벽배송 금지' 반대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28일 국회 국민청원에 따르면 '새벽배송 금지 및 제한 반대에...

    2. 2

      '노동자 끼임 사망' HD현대重 대표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2021년 울산조선소에서 발생한 노동자 끼임 사망사고와 관련해 HD현대중공업 대표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

    3. 3

      테슬라코리아, 사이버트럭 인도 행사 성료…"연내 FSD 구현"

      테슬라코리아는 한국 최초의 사이버트럭 공식 인도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도 행사는 북미 지역 외에서 공식적으로 진행된 첫 사이버트럭 전달식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