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협, MS와 AI 스타트업 간담회…"규제보다 산업지원이 우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협, MS와 AI 스타트업 간담회…"규제보다 산업지원이 우선"
    한국무역협회는 15일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와 공동으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열고 AI 스타트업의 선제적 규제 대응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만기 한국무역협회 부회장과 안토니 쿡 MS 수석 부사장, 국내 AI 유망 스타트업 7개사 대표들이 참여했다.

    정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지금은 AI 관련 산업과 시장이 형성돼 가는 초기 단계"라며 "각국이 새로운 입법 규제를 도입하기보다는 산업 생태계를 어떻게 지원할지 모색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이어 "우리 스타트업들은 각국의 규제 확산과 이에 대한 MS의 대응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MS와의 협력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대하면서 세계 시장에 진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쿡 부사장은 "AI가 서비스 영역 등에 확산하면서 AI를 채택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간에는 클라우드를 채택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간 차이보다 더 큰 격차가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AI 기술 발전에 따라 AI 규제 이슈도 더 확산할 것이며, AI 규제 확산에 대한 MS의 답은 아직 없지만 각국 정부와 협의해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한국의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스타트업 등과의 협업을 확대해가면서 공동 번영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2. 2

      공인노무사회장에 이완영 前 국회의원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제21대 회장에 이완영 노무사(사진)가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 임기는 1월 1일부터 2년이다.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 회장은 고용노동부에서 22년 동안 근무하며 대구지방고용노...

    3. 3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안전·고객 경험 최우선 가치로 경쟁력 강화"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윤철민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