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마케팅비 증가에 '크로니클' 흥행에도 1분기 적자(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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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이익은 흑자 전환…"게임사업 해외매출 비중 77%까지 커져"
코스닥 상장 게임사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흥행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4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27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손실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8억원을 68.1% 상회했다.
매출은 1천92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4.5% 증가, 역대 최대 1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순이익은 406억원을 기록, 작년 1분기와 직전 분기 대비 흑자로 돌아섰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793억 원, 북미 565억 원, 아시아(한국 제외) 319억 원, 유럽 211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전 지역 매출 상승이 실현된 가운데, 게임사업 부문 해외 매출 비중은 77%까지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지난해 1분기 대비 52.6% 상승, 직전 분기 대비 7.2% 감소한 2천75억 원을 기록했다.
비용 유형별로는 지급수수료 542억 원, 외주 용역비 485억 원, 인건비 441억 원, 마케팅비 292억 원, 기타 비용 254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이 중 마케팅비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339%나 상승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어쌔신 크리드' 협업으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올해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 등을 출시한다.
또 '컴투버스' 속에 다음 달 가상 사무실 서비스를 출시하고, 3분기에는 컨벤션 센터를 선보이는 등 메타버스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도 강화해 올해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드라마 '넘버스'·'마에스트라'·'신병2', 영화 '왕을 찾아서' 등 30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컴투스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4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27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영업손실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8억원을 68.1% 상회했다.
매출은 1천92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4.5% 증가, 역대 최대 1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순이익은 406억원을 기록, 작년 1분기와 직전 분기 대비 흑자로 돌아섰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793억 원, 북미 565억 원, 아시아(한국 제외) 319억 원, 유럽 211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전 지역 매출 상승이 실현된 가운데, 게임사업 부문 해외 매출 비중은 77%까지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지난해 1분기 대비 52.6% 상승, 직전 분기 대비 7.2% 감소한 2천75억 원을 기록했다.
비용 유형별로는 지급수수료 542억 원, 외주 용역비 485억 원, 인건비 441억 원, 마케팅비 292억 원, 기타 비용 254억 원 등으로 집계됐다.
이 중 마케팅비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339%나 상승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어쌔신 크리드' 협업으로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는 올해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 등을 출시한다.
또 '컴투버스' 속에 다음 달 가상 사무실 서비스를 출시하고, 3분기에는 컨벤션 센터를 선보이는 등 메타버스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도 강화해 올해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심으로 드라마 '넘버스'·'마에스트라'·'신병2', 영화 '왕을 찾아서' 등 30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