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대산국립공원, 주차장 무료·야영장 50% 감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형산불 피해 강릉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오대산국립공원, 주차장 무료·야영장 50% 감면
    국립공원공단 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가 강릉시 대표명소 가운데 하나인 소금강산 일원의 주차장 2곳을 무료 개방하고 야영장 이용료를 50% 감면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1일 강릉시 경포대 일원에서 발생한 대형산불로 관광산업 침체가 우려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 같은 방침을 세웠다.

    소금강산 제1·2주차장은 5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

    또 소금강산 야영장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 9월 1일부터 11월 15일 기간 평일(월∼목)에만 시설 사용료를 50%를 감면하기로 했다.

    야영장의 시설 사용료는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금강산은 대한민국 명승 제1호이며 금강산에 버금가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작은 금강산이라 불린다.

    남성열 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강릉 여행이 최고의 자원봉사라는 캠페인의 의미를 공감하며 산불 피해 지역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강릉지역을 많이 방문해 달라"고 말했다.

    오대산국립공원, 주차장 무료·야영장 50% 감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P보다 더 올랐는데…코스피서 번 돈 들고 미국 간 개미들

      최근 코스피지수가 급등했지만 개인 투자자들은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은 코스피에서 번 돈을 이 기간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낮았던 미국에 투자한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은행은...

    2. 2

      마세라티코리아, 용산 전시장 확장 오픈…"브랜드 몰입도 극대화"

      마세라티는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 용산 전시장을 확장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SNK글로벌이 운영하는 용산 전시장은 2023년 개장 이후 핵심 거점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3. 3

      "경쟁의 판 바꾸자"…LG전자 신임 CEO, 5대 과제 제시

      류재철 LG전자 신임 최고경영자(CEO)가 신년 메시지를 통해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주문했다. 류 CEO는 23일 전 세계 각지에서 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