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스의스-한국 의원친선협회 회장단과 협력관계 협력관계 모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 지역 간의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경기도, 스의스-한국 의원친선협회 회장단과 협력관계 협력관계 모색
    지난 11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염태영(사진 앞줄 왼쪽 세 번째) 경제부지사가 크리스티안 바세르폴랜 스위스 국회의원, 장 루크 아도르 스위스 국회의원, 이브 로버트 니데거 스위스 국회의원 및 기업인 등 20여명과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 및 경제인 그룹 면담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제공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 대표단을 만나 양 지역 간의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염 경제부지사는 지난 11일 경기도청을 방문한 크리스티안 바세르폴렌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 회장(스위스 국회 하원의원)을 비롯한 대표단을 만난 자리에서 "도-스위스 정부 간 공식 교류가 거의 없는 상황이어서 오늘 방문단과의 면담은 새로운 협력관계의 물꼬를 튼다는 의미가 있다"며 "한-스위스 외교관계 60주년과 스위스의 중립국감독위원회 활동 7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경기도의 새로운 친구인 대표단 일행을 만나 매우 반갑다"라고 환영 인사를 했다.

    이어 “경기도와 정보기술(IT), 반도체, 인공지능, 바이오, 정밀기계 등 미래산업을 활용한 신산업 분야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미래 신산업 발굴의 최적지인 경기도는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미래성장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판교테크노벨리와 같은 첨단산업단지 개발 등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바세르폴렌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 회장은 “스위스는 경기도가 전반적으로 모든 첨단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 소재하고 있고, 스위스의 디지털 전환에 경기도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스위스의 미래 신산업을 경기도 소재 기업들과 발굴해 나가며 협력을 확대하자”라고 화답했다.

    염 부지사는 “면담을 계기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찾아가자”라고 화답했다.

    이날 만남은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가 스위스-한국 외교관계 수립 60주년과 중립국감독위원회 활동 70주년 계기로 양국 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회의원과 경제인으로 대표단을 구성해 경기도를 방문하면서 성사됐다.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는 양국간 의원외교 활성화를 위해 2007년 설립됐으며, 이번이 6번째 공식 방한이다. 크리스티안 바세르폴렌 국회의원과 이종배 국회의원이 공동 회장을 맡고 있다. 협회는 양국 친선을 도모하며 상호교류와 방문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도는 이번 면담을 계기로 스위스-한국의 경제협력 관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대표단과 구체적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설명 1> 11일 오후 경기도청 5층 상황실에서 염태영 경제부지사가 크리스티안 바세르폴랜 스위스 국회의원, 장 루크 아도르 스위스 국회의원, 이브 로버트 니데거 스위스 국회의원 및 기업인 등 20여명과 스위스-한국 의원친선협회 및 경제인 그룹 면담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와 '교류-협력 업무협조' 협약식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경기도와의 교류-협력을 통한 경기지역 중소기업의 규제 발굴 및 개선을 위해 업무협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창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해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

    2. 2

      경기도 염태영 경제부지사, 공철 한국은행 경기본부장과 '제1회 경기도-한국은행 경기본부정책협의회' 개최

      경기도는 염태영 도 경제부지사와 공철 한국은행 경기본부장이 경기도청에서 ‘2023년 제1회 경기도-한국은행 경기본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경기도-한국은행 경기본부 정책협의회는 지...

    3. 3

      경기도의회, '경기도-경기도교육청 정책토론대축제' 개회식 개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1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경기교육 정책토론대축제' 개회식에서 "도민 삶에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경기도의회 제공경기도의회는 의회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