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탁결제원, 'K-CAMP 부산'…혁신·창업기업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탁결제원, 'K-CAMP 부산'…혁신·창업기업 지원
    한국예탁결제원은 'K-Camp 부산' 제5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Camp는 예탁결제원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강원, 제주 등 비수도권 중심의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등을 제공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예탁결제원은 K-Camp부산 제5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를 파트너사로 선정하고, 부산·울산·경남 소재 업력 6년 미만 혁신·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참가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서류와 대면 평가 등을 거쳐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별 맞춤형 1:1 멘토링, 네트워킹,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실시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 6개월간 다양한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선정 기업 가운데 우수 기업에게는 주관사인 콜즈다이나믹스가 1억원을 직접 투자하고, 벤처캐피탈을 통해 2억원 이상의 후속 투자도 진행된다.

    한편, 예탁결제원은 지난 K-Camp 제1기부터 제4기까지 프로그램 운영 결과, 참가기업 50개사에서 총 116억원의 투자유치와 98명의 고용창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문형민 기자 mhm94@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토큰증권이 미래" 이순호 예탁원 새 사장의 밑그림은 [인터뷰+]

      "정부가 만든 디지털자산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비롯해 각종 세미나들을 열심히 따라다니면서 지식을 쌓는 중입니다. 수시로 블록체인 시장동향 정보를 수집해 전사 공지하고 있고, '토큰증권의...

    2. 2

      1분기 단기사채 통한 자금조달 217조원…전년비 33.6%↓

      한국예탁결제원은 올해 1분기 단기사채를 통한 자금조달 규모가 총 216조6000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326조2000억원) 대비 33.6% 감소했다고 10일 밝혔다. 직전 분기(229조1000억원) 대비로는 5.5...

    3. 3

      부산 돌려차기 男 "나가면 죽인다"…구치소 동료 충격 제보

      일면식 없는 여성을 크게 다치게 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인 30대 남성이 피해자에 보복할 계획을 언급했다는 증언이 나왔다.지난 8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라진 7분 - 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