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국내 판권계약 해지 가능성에 '급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처셀, ‘조인트스템’ 국내 판권계약 해지 가능성에 '급락'
    알바이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인트스템'의 품목허가 반려처분을 통보받았다는 소식에 조인트스템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한 네이처셀 주가가 폭락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52분 기준 네이처셀은 전 거래일 대비 7350원(29.83%) 내린 1만7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네이처셀은 식약처가 조인트스템 개발사인 알바이오에 임상적 유의성이 부족해 품목허가가 적합하지 않다는 사유로 반려 처분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조인트스템은 알바이오가 개발한 퇴행성관절염 치료제로 네이처셀이 국내 판매권을 갖고 있다.

    네이처셀은 "알바이오로부터 구체적 반려사유를 검토 후 식약처에 반려처분에 대한 이의신청을 제기할 것"이라며 "이의신청 결과가 나올 때까지 국내 판매권 계약의 해지권 행사를 유보하고 결과에 따라 해지 여부를 재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프로] 초고수의 선택…새내기주 성일하이텍 사고 네이처셀 팔았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수익률 상위 1%인 주식 초고수들이 최근 상장한 2차전지 재활용업체 성일하이텍을 대거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2. 2

      [마켓프로] 초고수가 오늘 아침 산 주식…위메이드·성일하이텍

      고수들의 포트폴리오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은 28일 오전 위메이드를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네이버는 대거 차익 실현했다.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3. 3

      네이처셀, 줄기세포 제조법 美 특허 등록

      네이처셀은 관계사인 알바이오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혈관 내 투여에 적합한 크기를 가지는 줄기세포의 제조방법’이 미국에서 특허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줄기세포 제조 방법은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