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왼쪽)이 이재명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왼쪽)이 이재명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5일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지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감옥에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지면 (윤 대통령의) 레임덕이 있지 않겠나. 차기 정권을 야당한테 다시 뺏길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런 시나리오를 두려워해 어떻게든 총선에서 과반을 확보해 승리하는 것이 윤 정권의 최대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통령은 본인의 통치 스타일에 대해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사생결단식의 정치는 계속될 것이고, 야당도 타협할 수 없기에 강하게 맞서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안 의원의 발언에 국민의힘은 사실상의 협박이라고 반발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이 정도면 협박에 가깝다"며 "가짜뉴스 등 구태 거짓 정치가 안 의원 주특기라고 국민이 모두 알고 있다. '레임덕', '감옥' 운운하는 모습을 보니 슬슬 총선 준비를 시작한 모양"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2019년 안 의원이 '가짜 공익제보자' 윤지오 씨를 의인으로 추켜세워 대국민 사기극 소동을 벌였다"면서 "안 의원이 막말을 내뱉을 때마다 '윤지오' 이름 석 자가 따라다니는 것을 (국민이) 잘 알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병민 최고위원도 "극단적 대결 정치에 기름을 붓는 최악의 망언"이라며 "국회를 방탄 삼아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끝까지 버텨보고, 총선 승리로 권력만 획득하면 대한민국 사법 질서마저 쥐고 흔들겠다는 심산"이라고 지적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