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짝퉁 원천 차단하겠다"....무신사 솔드아웃, 정품 보증에 조폐공사 특허기술 적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품인증 보안 기술 전격 도입
    스니커즈·의류 등 전체 카테고리 반영
    솔드아웃의 새로운 정품 보증 솔루션을 적용한 상품 예시 (사진제공: 무신사)
    솔드아웃의 새로운 정품 보증 솔루션을 적용한 상품 예시 (사진제공: 무신사)
    무신사의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은 최첨단 위·변조 방지 기술을 보유한 한국조폐공사와 협력해 정품인증 보안 기술을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는 검수센터에서 정품 검수를 마친 상품에 대한 위·변조를 막기 위해 한국조폐공사와 협업을 결정했다.

    상품 본연의 정가품 검증뿐만 아니라 정품 인증서나 검수 택 등에 대한 복제 가능성도 원천 차단해, 솔드아웃의 감정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솔드아웃은 검수센터에서 검수 작업을 마친 정품에 대해 위·변조 불가한 ▲정품 보증서 ▲파괴형 검수 택 ▲정품 인증 QR 띠지 등의 3종 보안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중에서 정품 보증서는 한국조폐공사가 직접 특허까지 내고 개발한 '잠상 보안패턴'과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을 적용한다.

    해당 패턴 기술은 한국조폐공사만의 특수인쇄 방식이며 시중의 컬러 복사기, 스캐너 등 위조품 제조업체의 방법으로는 따라할 수 없는 기술이다.

    특히 잠상 보안패턴은 보는 각도에 따라 '정품(正品)' 이라는 숨은 글씨를 확인할 수 있어서 원본의 진위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솔드아웃 검수를 통과한 상품에 부착되는 파괴형 검수 택은 쉽게 찢어지지 않는 특수복합소재를 적용하여 길이와 색상에 따라 3종으로 제작됐다.

    또한 잠상 보안패턴과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을 적용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솔드아웃은 오는 4월말부터 거래 체결 후 검수를 마친 상품에 대해 새로운 정품인증 보안 기술을 도입할 방침이다. 적용 범위는 스니커즈, 의류, 명품, 테크 등 솔드아웃이 다루는 모든 카테고리가 해당된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손꼽히는 위변조 방지 기술을 갖춘 한국조폐공사와 브랜드 보호 및 위조품 유통 방지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정품 검수 및 브랜드 보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한정판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