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오프라인 학부모 아카데미, 7월 대입 박람회

제주도교육청은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024학년도 대학입학 지원 운영 일정을 27일 공개했다.

제주교육청, 2024학년도 대입 지원…설명회·연수 운영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달 도내 고교 신임 교사 대상 진학역량 강화 연수 운영을 시작으로 대학 진학지원 프로그램 활용 설명회, 대입 전형과 평가 요소에 대한 이해 연수 등을 통해 교사의 진학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다음달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학부모 진학 코칭 아카데미를 오프라인으로도 개최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다음달 5일 제주시, 6일 서귀포시에서 고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6월 중순에는 학부모 진학코칭 아카데미 영상 콘텐츠를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올린다.

또한 5월까지 고교를 방문해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대입 전형 설명회를 본격적으로 연다.

5∼7월 사관학교, 이공계 특성화대학, 서울대 등 대학과 연계한 설명회도 계획하고 있다.

5∼6월에는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건국대·고려대·서강대·서울대·성균관대·연세대·중앙대·한양대·이공계특성화대 예정)과 연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7월 14∼15일에는 도내 학생들의 수시 지원이 많았던 60개 내외 대학이 참가해 대학 진학과 수시모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24학년도 대입정보박람회 인 제주'를 연다.

이후 대입 지원 상담이 본격화하는 7월부터 연말까지 수시모집 집중 상담, 면접 컨설팅, 정시모집 집중 상담 등 시기별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제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는 대학입학지원관 3명과 파견교사 2명이 상주하며 학생·학부모 1대 1 상담과 학교 방문 설명회·연수 등을 진행한다.

또한 서귀포 거주 학생·학부모 상담을 매주 2회 서귀포외국문화학습관 3층 영상실에서 진학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