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의회 "5·18 망언, 국힘 김재원 최고위원 사퇴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의회는 13일 "5·18 정신의 헌법 수록에 대해 반대한다는 망언을 한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의회 "5·18 망언, 국힘 김재원 최고위원 사퇴하라"
    광주시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어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 5·18 정신의 헌법 전문 게재를 약속했다"며 "대통령의 대선 공약을 무시하고 망발에 가까운 언행을 일삼는 자는 즉각 지도부에서 물러나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이어 "윤 대통령은 대선 공약인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헌법전문에 즉각 수록하고 국민의힘은 '지금 개헌이 어렵다는 이야기를 한 것이다'고 궤변으로 변명한 김재원 최고위원을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도 성명을 내어 "국민의힘은 5·18정신훼손, 지역감정과 정치혐오를 조장한 김재원 최고위원의 당직을 박탈하고 징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주시당은 "자타공인 '친윤'이라는 김재원 최고위원의 5·18 망언은 국민의힘이 결국 5·18 정신 계승에는 관심 없고 광주를 그리고 호남을 이용해 먹는 데만 관심 있는 당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전날 12일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예배에 참석해 "5·18광주민주화운동의 헌법 수록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살려달라' 문자 사실무근" 해명에도…유시민 "물음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이 후보자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구명 요청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지난 4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 후보자는 국회 재...

    2. 2

      [속보] 김정은 "핵전쟁 억제력 고도화…필요성 다단한 국제사변이 설명"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북동방향으로 발사된 극초음속 미사일들은 조선 동해상 1000㎞ 계선의 설정 목표들을 타격했다"고 5일 보도했다.훈련을 참관한 김...

    3. 3

      [속보]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