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풍제약,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시험계획 변경 소식에 '들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풍제약,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시험계획 변경 소식에 '들썩'
    신풍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피라맥스의 임상 3상 시험계획을 변경 승인받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들썩이고 있다.

    13일 오전 10시52분 기준 신풍제약은 전 거래일 대비 2080원(11.02%) 오른 2만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신풍제약우도 전 거래일보다 9850원(29.98%) 오른 4만2700원을 기록 중이다.

    앞서 신풍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인 피라맥스의 임상 3상 시험계획변경승인을 받았다고 10일 공시했다.

    계획서 변경에서는 증상 평가와 관련된 모든 증상의 지속적 소실까지의 시간, 조기 회복률, 증상 및 바이러스 재발 억제율 등 2차 목표점이 추가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오미크론 유행과 높은 백신 접종율로 인한 최근의 중증화율 감소를 반영해 중증화 억제 외 증상 소실 등 환자의 지속적 회복에 대한 피라맥스정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정은 안전성과 저렴한 약가는 물론 병용 금기가 적어 환자가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치료제 대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19 경구치료제 피라맥스정 글로벌 3상 임상시험계획서 변경 승인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10일 공시를 통해 식약처로부터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피라맥스정(피로나리딘인산염-알테수네이트) 글로벌 임상 3상의 임상시험계획서 변경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임상시험계획...

    2. 2

      검찰, 장원준 前신풍제약 대표 구속영장…"비자금 57억 조성"

      검찰이 57억원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로 장원준 전 신풍제약 대표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부장검사 성상욱)는 이날 특경법상 횡령·배임 및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로 장 전 대표의 구속영장을...

    3. 3

      "단가 부풀려 50억대 비자금 조성"…신풍제약 임원 구속기소

      신풍제약 임원이 재판에 넘겨졌다.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아서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성상욱 부장검사)는 16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배임,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로 신품제약 전무 A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