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열린 색의 축제 '홀리(Holi)'에서 일본인 여성이 현지인들에게 성적 괴롭힘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인도에서 열린 색의 축제 '홀리(Holi)'에서 일본인 여성이 현지인들에게 성적 괴롭힘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인도에서 열린 대규모 축제에서 일본인 여성이 현지 남성들에게 집단 희롱을 당해 논란이 일자, 경찰이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

12일(현지시간) 인도 매체 NDTV 등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8일 인도 뉴델리의 파하르간지에서 열린 색의 축제 '홀리(Holi)'에서 여러 남성에 둘러싸여 성적 괴롭힘을 당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남성들이 여성의 온몸에 색 가루와 염료를 칠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에 여성이 소리치고 방어하자, 이들은 여성을 강제로 끌어안고 머리에 염료를 문지르는 행위를 이어갔다. 일부 남성은 여성의 머리에 달걀을 던지고 색 스프레이를 뿌려대는 모습도 담겼다.

인도의 '홀리'는 축제 '디왈리(Diwali)' 등과 함께 힌두교 3대 축제로 꼽히는 대규모 행사다. 홀리 축제 때는 사람들이 거리로 몰려나와 상대의 얼굴과 몸에 색을 칠하거나 색 가루를 뿌리는 행위를 즐긴다.

다만 일본인 여성을 상대로 벌어진 이번 사건은 현지에서도 도를 넘어섰다는 비판이 나오는 분위기다.

델리 여성위원회 스와티 말리왈 회장은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축제 때 (일본) 관광객을 성희롱한 매우 충격적인 영상이 온라인에 떠돌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경찰은 뒤늦게 수사에 나섰고, 미성년자 1명을 포함한 남성 3명을 긴급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체포된 이들은 현재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