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 미니 8집 ‘비 어웨이크’ 활동 호평 속 마무리…‘월드와이드’ 인기ing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보이즈(THE BOYZ)가 미니 8집 활동을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소속사 측은 6일 “더보이즈가 지난 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미니 8집 '비 어웨이크(BE AWAKE)'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2주 간 이어진 컴백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더보이즈는 지난달 20일 미니 8집 '비 어웨이크'를 발매한 직후 국내외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 음악방송 1위까지 싹쓸이하면서 K팝 톱클래스 보이그룹 다운 압도적 파워를 입증했다.
신곡 '로어'는 음원 발매 직후 멜론 및 벅스 등 최신 음원 차트 내 전곡 줄 세우기에 성공했고, 새 앨범은 싱가포르, 핀란드, 터키,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1개국 정상에 등극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또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는 2월 4주 차 주간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특히 주요 음악방송 정상 4관왕을 기록하면서 더보이즈의 거침없는 성장세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다. 더보이즈는 1일 '쇼! 챔피언'를 시작으로 3일 '뮤직뱅크', 4일 '쇼! 음악중심', 5일 '인기가요'까지 공중파 3사 음악방송 1위를 석권하며 이들의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단 2주의 활동임에도 국내외 온오프라인 모두를 휩쓸며 호성적을 달성한 더보이즈는 실력과 팬덤 모두에서 '성장'을 키워드로 전개된 이번 활동의 목표를 넘어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는 평가다.
한편, 더보이즈는 국내외를 오가는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