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보 유출' LGU+ 고객, 유심 2100건 교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보 유출' LGU+ 고객, 유심 2100건 교체
    LG유플러스는 개인 정보 유출 피해를 본 고객에게 사흘간 2천 건이 넘는 유심을 교체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일 피해를 본 이용자부터 유심 교체를 시작한 결과, 22일까지 사흘간 총 2천100건을 교체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알뜰폰(MVNO) 망 이용 고객은 중소 알뜰폰 전문매장 '알뜰폰 플러스'에서 유심을 교체해주고 있다.

    피해를 보지 않은 LG유플러스 고객은 다음 달 1일부터 유심을 무상으로 바꿀 수 있다.



    교체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매장에 방문하면 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든 고객에게 'U+스팸전화알림' 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에서는 전·현 고객 29만 명의 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 16일 이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하면서 연간 정보 보호 투자액을 현재의 3배 수준인 1천억 원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태국 바트화 '이상 폭등'…주범은 스마트폰 금 거래? [글로벌 머니 X파일]

      올해 들어 태국 바트화의 가치 크게 올랐다. 일각에선 기이한 현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최근 태국 경제는 제조업의 구조적 둔화, 국내총생산(GDP)의 90%에 달하는 가계부채, 정치적 불확실성 등 여러 요인에 시달리...

    2. 2

      뉴욕증시, 사흘째 약세…올해 마지막 날 대체로 맑음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거래일 앞두고 사흘째 약세뉴욕증시 3대 지수는 현지시간 30일 사흘 연속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마지막 거래일을 하루 앞두고 시장을 움직일 만한 재료가 부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매도 ...

    3. 3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