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관광공사, 행안부 주관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공기업(공사) 중 우수등급 기관은 경기관광공사가 유일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은 △추진체계 정립 △데이터 공동 활용 촉진 △데이터 기반 행정 혁신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등 4가지 분야의 추진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다.

    실적에 따라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을 부여하며, 공사는 이 중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중앙행정기관(45개), 지방자치단체(243개)에서 공공기관(179개)까지 범위를 확대해 총 4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공공기관 대상 첫 점검에서 광역자치단체 산하 공공기관 49곳 중 7개 기관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문화조성 분야에서 최고점수를 받는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기도 공기업(공사) 중 우수등급 기관은 경기관광공사가 유일하다. 이번 평가대상인 공공기관 179개는 기타 출연기관을 제외, 공기업(공사)만을 대상으로 했다.

    공사는 지난 해 소셜미디어 분석을 통한 관광동향 파악, 관광포털 사이트 접속 통계 분석 및 반영, 데이터기반 행정 실무협의회 개최 등 데이터기반행정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실질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한편 조원용 공사 사장은 “앞으로는 얼마나 데이터를 잘 구축하고 분석, 활용하는 지가 조직 경쟁력의 기준이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 데이터 중심의 과학적 행정으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공사는 데이터 공동 활용을 위한 데이터 추가 개방 등을 통해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 해외관광객 100만명 유치한다

      경기관광공사가 정전 70주년을 맞아 DMZ(비무장지대) 관광 콘텐츠 및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한 도내 웰니스 관광지 해외 홍보를 추진하는 등 고부가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힐링을 주요 내용...

    2. 2

      경기관광공사,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인권 준수 선포식 개최

      조원용(사진 왼쪽)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13일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최외석 공사 노조위원장과 인권준수 선포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했다.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노사 화합을 통해 청...

    3. 3

      조원용 사장, 32년 기업 홍보 전문가…이젠 '道 관광 전도사' 변신

      “비무장지대(DMZ)를 세계가 주목하는 생태, 평화 관광지로 만들겠습니다.”조원용 신임 경기관광공사 사장(사진)은 1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경기도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