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북구, 주택임대차 안심계약 상담센터 운영…전세사기 예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 북구, 주택임대차 안심계약 상담센터 운영…전세사기 예방
    울산시 북구는 임차인이 전세 계약을 맺을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주택임대차 안심계약 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북구는 최근 전세사기가 기승을 부리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 창구를 마련했다.

    상담센터에서는 부동산 계약 경험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 작성,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 방법,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 등을 안내한다.

    상담이 필요한 주민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북구청 민원지적과를 방문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전세 계약을 할 때는 주택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고,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보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상담센터를 운영해 구민에게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혜훈 "'살려달라' 문자 사실무근" 해명에도…유시민 "물음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은 이 후보자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구명 요청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했다.인사청문회 지원단은 지난 4일 언론 공지를 내고 "이 후보자는 국회 재...

    2. 2

      [속보] 김정은 "핵전쟁 억제력 고도화…필요성 다단한 국제사변이 설명"

      북한이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조선중앙통신은 "평양시 역포구역에서 북동방향으로 발사된 극초음속 미사일들은 조선 동해상 1000㎞ 계선의 설정 목표들을 타격했다"고 5일 보도했다.훈련을 참관한 김...

    3. 3

      [속보]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

      北 "어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훈련…김정은 참관"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