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
에스디바이오센서는 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MEDLAB Middle East 2023(이하 MEDLAB 2023)’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인 MEDLAB 2023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Dubai World Trade Centre)에서 진행된다. 중동은 인구 증가와 만성질환의 확대로 의료기기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신속분자진단플랫폼 ‘스탠다드 엠텐(STANDARD M10, 이하 M10)’을 중심으로 전시를 선보였다. M10은 이탈리아 입찰 시장에서 상위 순위에 오르는 등 유럽 및 시아 국가에서 널리 공급되고 있다.

또 호흡기, 결핵, 성병, 소화기 감염 등 CE 승인을 받은 ▲Flu/RSV/SARS-CoV-2(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MDR-TB(결핵균 약제내성 검사) ▲MTB/NTM(결핵 검사)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Arbovirus Panel(아르보 바이러스 검사) ▲C.difficile(대장 검사) ▲SARS-CoV-2(코로나19 검사) ▲SARS-CoV-2 Turbo(코로나19 LAMP 검사) 총 8개의 카트리지를 함께 전시하여 큰 이목을 끌었다. 이 외에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형광면역진단 마이코플라스마 (STANDARD F M.pneumoniae) 항원·항체 제품도 처음 선보였다.

김용진 에스디바이오센서 해외영업본부 이사는 “중동 지역은 회사 설립 초기부터 에스디바이오센서가 독점 딜러와 함께 선제적 입지를 잘 다져둔 곳으로 특히 독감(Influenza),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아데노바이러스(Adenovirus) 등 호흡기 진단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관련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 팬데믹 초기부터 엔데믹을 대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망, 가격 경쟁력 확보에 힘썼던 만큼 주력 제품인 M10과 형광면역진단브랜드 ‘스탠다드 에프(STANDARD F)’로 글로벌 시장 내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