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알렉사, 북미 휩쓸고 오세아니아 출격…3개 도시서 투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알렉사, 북미 휩쓸고 오세아니아 출격…3개 도시서 투어

    알렉사(AleXa)가 북미에서 성공적인 첫 월드 투어를 진행한 가운데 오세아니아 주요 도시에서 추가 공연을 개최하며 열기를 잇는다.

    1일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알렉사가 오는 3월 23일 뉴질랜드 오클랜드를 시작으로 오세아니아에서 단독 글로벌 투어 'GIRLS GONE VOGUE(걸스 곤 보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알렉사를 향한 해외 팬들의 열띤 호응 속에 뉴질랜드와 호주 등 오세아니아 지역 3개 도시에서 3회 공연 개최를 확정했다.

    알렉사는 'GIRLS GONE VOGUE' 투어를 통해 3월 23일 오클랜드 파워스테이션(Powerstation) 공연을 시작으로 3월 29일 호주 시드니의 메트로 씨어터(metro theatre), 4월 1일 호주 멜버른의 170 러셀(170 Russell)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앞서 뉴저지, 푸에르토리코, 애틀랜타, 시카고, 오클라호마, 휴스턴,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 북미 곳곳에서 솔로 첫 월드 투어를 진행한 알렉사는 현지 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글로벌 아이콘'으로서의 위상을 진하게 증명했다. 여기에 오세아니아 투어까지 확장함에 따라 월드 스타로서 활약에 더 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알렉사는 지난해 미국 NBC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우승이라는 K팝 아티스트 최초의 족적을 남긴 이후, 여성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례적인 규모로 월드 투어를 진행하며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처음 개최하는 단독 투어임에도 남다른 무대 매너와 화려한 퍼포먼스, 탄탄한 가창력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있다. 오세아니아에서는 또 어떤 강렬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을 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알렉사는 지난해 12월 개최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2020년 '가수부문 포텐셜상', 2021년 'AAA 포커스상'에 이어 2022년 '아이콘상'까지 3년 연속 'AAA'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미국에서도 메이저리그에 이어 NBA 경기에서 하프타임 공연까지 펼치는 등 글로벌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경제 최대 리스크는 주택…AI 주가, 현금흐름 기준 비싸지 않아"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새해 미국 경제의 가장 큰 리스크는 주택입니다. 빠르게 둔화하고 있기 때문에 중산층 자산과 주택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난달 17일(현지시간) 줌 인터...

    2. 2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운송(화물), 항...

    3. 3

      4.4조 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나온다…5일부터 중진공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일부터 '2026 중소기업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총 4조 4300억원으로 혁신성장 지원 강화를 위해 혁신성장분야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