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대통령실 무고죄로 맞고소…'김건희 명예훼손' 김의겸 고발에 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뉴스1
    더불어민주당은 1일 김의겸 대변인을 김건희 여사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한 대통령실을 무고죄로 맞고소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 법률위원회에서 김 대변인을 고발한 (대통령실) 명의자를 대상으로 오는 3일 무고죄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김 대변인은 당 대변인으로 당의 입장을 논평한 것"이라며 "당 법률위가 대응하는 게 마땅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7일 김 대변인은 서면 논평에서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며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같은 달 30일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으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했다. '우리기술' 종목이 작전주라는 김 대변인의 주장에 전혀 근거가 없다는 게 고발 이유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없이 신년회 참석한 김건희 “순방서 韓 패션 질문 많더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31일 디자인계 신년 인사회에 단독 참석했다. 김 여사가 올들어 신년회에 윤 대통령 없이 단독으로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여사는 이날 경기 성남 코리아디자인센터에...

    2. 2

      "김건희 여사는 은인"…수술 마친 캄보디아 소년, 尹부부 만났다

      윤석열 대통령과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한국에서 심장질환 수술을 마친 캄보디아 소년 옥 로타 군을 31일 만났다. 지난해 11월 윤 대통령의 캄보디아 순방에 동행한 김 여사가 로타 군의 집을 방문한 인연이 3개월 가까...

    3. 3

      "김건희 주가조작" 발언 김의겸…고발 하루 만에 경찰 수사 착수

      경찰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을 추가로 제기한 김의겸(60)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3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