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테슬라 호실적에 기아 산 초고수들…현대차는 매도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기아차 주식을 대거 사들이고 있다. 간밤 테슬라가 긍정적인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테슬라 호실적에 기아 산 초고수들…현대차는 매도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6일 오전 10시까지 기아차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기아차는 이날 오전 2%대 급등하고 있다. 간밤 테슬라 4분기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온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곧 실적발표를 앞두고 기아에 대한 기대감도 올라간 것으로 해석된다. 기아는 오는 27일 4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다만 초고수들은 현대차 주식은 팔았다. 이날 오전 순매도 16위에는 현대차가 기록됐다. 이날 당장 실적이 발표되는 만큼 수익을 확정지으려는 수요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테슬라 호실적에 기아 산 초고수들…현대차는 매도
한편 가장 많이 판 종목은 기가레인이었다. 이날 오전 기가레인은 삼성전자 5G 네트워크 장비 사업 기대감이 확대되며 주가가 무려 9%대나 상승했다. 이에 초고수들은 단기적 급등이라고 보고 매도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한국형 챗GPT 출시 기대감으로 급등한 KTcs에 대해서도 대거 매도에 나섰다. KTcs는 이날 오전 순매도 14위에 올랐다.

최근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은행주에 대해서도 매도로 대응했다. 순매도 2위엔 제주은행이, 10위엔 우리금융지주가, 18위엔 카카오뱅크가 각각 기록됐다. 최근 금리 인상에 따른 예대마진 확대 기대감과 행동주의펀드의 영향으로 은행주들의 주가는 올랐다. 다만 초고수들은 호재 종료를 앞두고 조금씩 차익실현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