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 싸움 치열한 OK금융그룹·우리카드 "서브 공략이 관건"
프로배구 남자부 3위 싸움을 벌이는 OK금융그룹과 우리카드는 22일 외나무다리 결전의 키포인트를 '서브'로 꼽았다.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현재 3위 OK금융그룹(승점 36·12승 10패)과 4위 우리카드(승점 35·13승 9패)의 순위가 뒤바뀔 수 있다.

석진욱 OK금융그룹 감독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우리카드와 방문 경기를 앞두고 "우리카드의 강한 서브가 부담스럽다.

우리 팀이랑 할 때 유독 잘 들어왔다"며 "이에 대비해 서브 훈련을 많이 했고 신경을 많이 썼다"고 밝혔다.

실제로 팀 서브 에이스는 OK금융그룹(세트당 1.679개)이 우리카드(1.379개)에 앞서지만, 올 시즌 맞대결에서 3전 3패를 하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서브 대비에 더해 포지션 변화로 설욕을 노린다.

기존 아포짓 스파이커인 레오나르도 레이바 마르티네스(등록명 레오)가 아웃사이드 히터 자리로 옮기고 그 빈자리는 송명근이 채운다.

석 감독은 "최근 레오가 공격 성공률이 점점 떨어지면서 안 좋은 모습을 보여 공격력을 살리기 위해 고민했다"며 "송명근이 대표팀에서도 라이트를 맡았고 연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3위 싸움 치열한 OK금융그룹·우리카드 "서브 공략이 관건"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 역시 '서브'를 관건으로 봤다.

신 감독은 "최근 서브 리시브에서 많이 힘들었다"며 "리시브를 잘하고 목적타 서브를 잘 넣을 수 있다면 재밌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레오와 송명근의 서브를 얼마나 잘 버티고 서브 공략을 잘하냐에 달렸다"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범실을 최소화하냐에 따라서도 판가름 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는 신 감독을 비롯해 미들 블로커 이상현, 백업 세터 한태준 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격리에서 복귀한 날이다.

신 감독은 두 경기 동안 성공적으로 감독 대행을 수행한 김재헌 수석코치에 대해 "어떻게 보면 감독 두 명을 가져가는 거죠"라고 농담하며 칭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