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 전도연 과거 그린다… tvN 새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 캐스팅

배우 이연이 tvN ‘일타 스캔들’에 캐스팅됐다.

tvN 새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를 그린다. ‘고교처세왕’과 ‘오 나의 귀신님’으로 호흡을 맞춘 양희승 작가와 유제원 감독이 의기투합하고 전도연, 정경호가 주연을 맡아 2023년의 시작을 따뜻한 설렘으로 물들일 전망이다.

이연은 극 중 전도연의 어린 시절 남행선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무한 체력과 긍정을 자랑하는 남행선은 과거 핸드볼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에이스로 불리던 인물. 그러나 촉망받던 국가대표의 커리어를 내려놓고 생계를 위해 반찬 가게를 운영하게 된다. 이연은 삶의 큰 변화를 겪게 되는 과거 남행선의 모습을 고스란히 그려내며, 그녀의 숨겨진 이야기를 낱낱이 풀어낼 예정이다.

이연이 tvN ‘일타 스캔들’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더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은 바로 전도연과의 두 번째 작품이기 때문. 앞서 이연은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을 통해 평소 닮고 싶은 연기 롤 모델로 수차례 언급했던 전도연과의 킬러 액션 호흡을 예고 한 바 있다. 그런 그녀가 또 다른 작품인 tvN ‘일타 스캔들’을 통해 전도연이 맡은 배역 남행선의 어린 시절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이연은 영화 '절해고도'를 비롯해 다수의 독립, 단편 영화에서 활약을 펼치며, 충무로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예로 떠올랐다. OTT 흥행작인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에서 촉법소년 백성우로 분해 성별과 나이를 뛰어넘는 열연을 보여주는가 하면, 최근 공개된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영웅 Class 1’에서는 당차고 화끈한 성격의 영이 역으로 분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tvN 새 드라마 ‘이로운 사기’에서 만화방을 운영하지만 본업은 해커인 정다정 역으로 캐스팅 소식을 전한 이연은 올 한 해 동안 그 누구보다 바쁜 열일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오는 14일 오후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